지난달 28일 발표한 OECD의 교육통계 조사 발표 결과 우리나라 교육열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09년 기준으로 국내 만 25~34세 청년층 인구 중 대학졸업자의 비율이 무려 63.1%로 회원국 및 주요 20개국(G20)을 합친 37개 국가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한 것.
이 같은 우리나라의 뜨거운 교육열 탓에 명문학군을 갖춘 아파트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자녀를 둔 30~40대의 실 거주자들의 경우 아파트를 선택하는 최우선 조건으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꼽을 정도.
이러한 측면에서 주목받고 있는 아파트가 바로 아산 신도시 STX 칸(KAN)이다.
아산신도시 STX 칸은 연화초등학교, 설화중학교, 설화고등학교 등이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 있다. 특히 연화초등학교의 경우 2012년도 충청남도 초등 계획단계 학교교육과정 최우수 학교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최근 충남교육청과 아산교육 지원청이 아산신도시에 2014년 개교 목표로 가칭 장재초등학교와 배방고등학교를 추가로 신설할 예정임을 발표해 더욱 쾌적한 교육 여건을 갖출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관련해 STX 건설 관계자는 “천안, 아산 지역에 17개 대학교와 9개 대학원이 자리 잡아 산학연의 인프라가 어느 신도시보다 잘 구축되어 있는 상황에서 장재초등학교와 배방고등학교의 가세로 아산신도시는 교육특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전했다.
이어 “최근 학교 신설과 아산신도시 2단계 사업 착공 등 각종 호재가 잇따르면서 아산신도시 내 민영아파트인 STX 칸 아파트의 주거가치가 재평가 받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신도시 내 4블록과 6블록에 자리 잡은 STX 칸은 지하 2층~지상 최대 25층 13개 동 규모 129~170㎡로 총 797세대의 대 단지로 구성되어 있다.
STX 칸은 지상에 주차장이 없고 동 간 거리를 넓혀 조망권을 높였고, 모든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했다. 여기에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에어로빅룸 등 편의시설을 조성했으며, 인근의 어린이 공원과 근린 공원은 친환경 주거공간으로서의 매력을 더하고 있다.
분양조건도 눈여겨 볼만 한다. 신도시 내 공공아파트들에 비해 단지설계, 마감재, 시스템, 평면구성 등은 뛰어나면서도 80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 것.
아산신도시 STX 칸에 대한 분양 정보는 홈페이지(www.stxkan.or.kr) 또는 전화(041-565-9200)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