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서울을 비롯해 광주, 부산 등지의 오피스텔 분양이 급증하고 있다. 역세권을 주변으로 오피스텔 및 도시형 생활주택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특히 지난해 8월 정부가 발표한 부동산 대책을 통해 주거용 오피스텔에 대한 취득세 재산세 면제 등 세제 지원이 확대되면서 투자 상품으로서의 오피스텔의 장점이 더욱 강화된 실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지앤디도시개발㈜이 시행을 담당하고, 아인스건설이 시공한 광주 지역 도시형 오피스텔, ‘골든힐스타워’가 주목받고 있다.
골든힐스타워는 교통과 쇼핑의 중심지인 광주 신세계 백화점 사거리에 위치한 호텔식 오피스텔로써 3분 도보권 안에 이마트, 유스퀘어, 금호월드 등 각종 편의시설의 접근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골든힐스타워의 자금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국제신탁㈜ 측에 따르면, 타지역에 비해 유흥업소가 적어 유해시설이 없는 친환경 오피스텔로 쾌적성 또한 뛰어나다.
지하1층부터 지상 13층까지 총 482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22㎥(6평형), 24㎥(7평형)로 구성된 골든힐스타워는 아침식사, 세탁서비스 등 호텔식 서비스는 물론 입주민들의 취미,문화생활을 위한 각종 문화아카데미 센터 및 편의시설을 갖추며 기존 오피스텔과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인다. 특히 빌트인 가전.가구, 시스템 에어컨 등을 모두 갖춘 풀옵션 오피스텔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오피스 인구들의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골든힐스타워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친환경 주거 문화에 걸맞게 옥상 스카이 공원과 오피스텔 단지형 근린체육공원을 통해 차별화된 친환경 조경을 갖췄다. 여기에 무인경비시스템, 주차관제시스템, 디지털 도어록 등 첨단 보안시스템을 갖춘 디지털 오피스텔로서 입주민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지앤디도시개발㈜ 관계자는 “255면의 주차공간을 통해 주차장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태양광 발전시설을 이용한 공용전기로 입주민의 관리비 절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골든힐스타워는 선착순 분양 신청을 받고 있다. 분양 문의는 전화(062-366-778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