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은 전국 영업점을 대상으로 ‘True Friend배 지점대항 수익률 대회’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증권업계 최초로 실시되는 ‘True Friend배 지점대항 수익률 대회’는 10월 12일까지 13주에 걸쳐 한국투자증권 110개 점포가 참여해 고객의 투자수익률을 합산해 지점 순위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리그게임과 주간수익률게임으로 나뉘며 리그게임은 13주간 진행된 누적수익률을 기준으로 8개 지점을, 주간수익률게임은 매주 주간 성과를 기준으로 3개 지점을 선별해 포상한다.
■ 투자등급-하이일드 채권 투자 ‘AB유럽 인컴’ 출시
얼라이언스번스틴자산운용은 투자등급 채권과 하이일드 채권에 동시에 투자하는 ‘AB 유럽 인컴 채권펀드’를 18일 내놨다. 이 펀드는 높은 수익 달성을 목표로 국채, 정부채, 회사채 등 안정적인 채권과 유럽 이머징 마켓 채권 및 회사채 등 투기등급 채권에도 최대 50%까지 투자한다. 이석재 얼라이언스번스틴 자산운용 대표는 “다양한 투자 가능성이 존재하는 유럽 채권시장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제한된 자금으로 다양한 채권에 분산투자하고 싶은 투자자에게 적합하다”고 말했다. 전국 우리투자증권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조만간 투자사가 확대될 예정이다. ■ 지하철-편의점 ATM수수료 200원 인하
NH농협은행이 영업시간 중에 지하철이나 편의점에 설치된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서 돈을 찾을 때 내는 수수료를 200원 인하한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하루 전인 17일 한국소비자원이 국내 17개 은행의 수수료를 비교한 결과 동일한 상황에서 다른 은행의 수수료는 1100원으로 농협은행(1300원)보다 200원이 더 싼 것으로 나타났다. 농협은행은 이달 중 ATM 운영업체와 협의해 시중은행 수준인 1100원으로 수수료를 낮출 예정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