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정선의 보물 같은 절경 ‘하늘나리펜션’

  • Array
  • 입력 2012년 7월 20일 10시 26분


구름 위에 앉아 있는 것 같은 구미정을 만끽하는 정선펜션

조선 숙종 때 사정 공조참의를 역임하던 이자가 정선군 임계면 봉산리 남한강 상류로 내려와 관직을 사직한 뒤 은거생활을 즐긴 곳이 있다. 바로 보물 같은 절경이 아름다운 강원도 정선이다.

거처 중인 마당 앞에다 선조의 호를 따다 수고당을 건축한 뒤 문집 편찬으로 소일하거나, 임계 천변에 건축한 이 곳에서 한가한 때 나와 한시를 읊으며 피서와 풍류를 즐겼다고 전해 지는 곳, 구미정.

언덕아래 자연경관을 관망하면 어량, 저주, 반서, 층대, 석지, 평암, 등담, 취벽, 열수의 총 9가지 풍치 미를 만끽할 수 있다 하여 이름 붙여진 구미정은 오늘 날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여행 명소 중에 명소이다.

또한 최근에는 인기드라마 선덕여왕 및 추노 등의 촬영지로도 각광받으며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곳이다. 드라마 촬영을 위해 강원도 정선에 머물렀던 고현정은 구미정에 있는 것이 마치 구름 위에 앉아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고 한다.

이에 강원도펜션 ‘하늘나리펜션’(www.skynari.kr)의 이기영 대표는 “보물 같은 절경이 일품인 구미정 말고도 강원도 정선에는 레일바이크, 정선5일장, 강원랜드, 화암동굴 등의 다양한 정선테마여행으로 가득하다”며 “즐길거리는 물론, 볼거리, 먹거리도 다양해 1년 365일 많은 이들이 즐겨찾는 대표 여행지가 바로 정선이다”고 정선여행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이처럼 해마다 강원도 정선을 찾는 이들이 늘어 남에 따라 더불어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 바로 강원도정선펜션 일 터. 그 중에서도 푸른 산과 맑은 강이 함께 어우러지는 ‘하늘나리펜션’으로 몸과 마음의 휴식처를 찾아 온 많은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머물고 있다.

다른 강원도펜션과는 다른 ‘하늘나리펜션’만의 편안한 분위기가 편션 지기가 손수 지은 각종 야채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며 도시에선 만끽 할 수 없는 색다른 휴식을 선물하기 때문.

게다가 ‘하늘나리펜션’은 강원도정선의 보물 같은 절경을 품은 구미정을 바로 앞에 두고, 낚시와 물놀이는 물론 기타 정선여행코스를 만끽하기에도 안성맞춤인 장소로 가족여행 및 커플여행 단체웨크샵으로도 많은 이들이 즐겨 찾고 있다.

이에 강원도펜션 ‘하늘나리펜션’의 이기영 대표는 “주말 저녁이면 프로섹소포니스트인 펜션지기의 구수한 색소폰연주를 만끽하며 숲 속의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기에 충분해 많은 이들이 몸과 마음의 안정을 되찾곤 한다”며 “앞으로도 강원도 정선을 찾는 많은 이들이 ‘하늘나리펜션’에서 편안한 휴식을 만끽하다 돌아갈 수 있도록 언제나 휴식 같은 편안함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그 밖에 마루, 누리, 다움, 도란, 늘봄, 구름, 황토 등의 다양한 ‘하늘나리펜션’ 객실 안내 및 주변관광지안내는 ‘하늘나리펜션’ 홈페이지 혹은 전화를 통해 보다 자세하게 문의가 가능하다.

문의 : 033-562-1953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