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웰빙, 힐링 등의 높은 인기는 많은 현대인들이 주요 관심거리로 환경을 생각하고 있다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다. 현대사회가 더욱 바쁘게 돌아갈수록 자연 그대로의 환경을 더욱 선호하게 되는 현대인들.
이에 최근에는 기존의 콘크리트 레미콘 대신에 자연의 흙을 활용한 황토레미콘이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황토레미콘으로 도로포장을 하게 되면 여름철에 열전도율이 낮아 도심지 열섬화 현상을 방지 할 뿐만 아니라, 폐기물이 발생하지 않는 장점을 지니고 있어 친환경 녹색성장을 추구하는 국가발전의 패러다임에 부응하기 때문이다.
이에 국내 황토업계의 모범사례로 손꼽히고 있는 황토 토목, 건축 전문 ‘(주)서우’(www.shuwoo.kr, 황토레미콘.kr)의 서동혁 대표는 “무엇보다도 건강을 우선시 여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건강한 길을 만들어가는 친환경사업인 황토레미콘을 활용한 황토 토목,건축도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건강을 생각하는 황토 토목,건축의 인기는 앞으로도 꾸준히 지속될 전망”이라고 조언했다.
이처럼 황토 토목, 건축에 대한 가치가 오늘 날 재조명되고 있는 것은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과 더불어 효율성을 높여주는 탄탄한 기술이 뒷받침되고 있기에 가능한 일.
흙을 주 재료로 한 황토레미콘을 활용하여 일체식 타설 방법으로 시공할 경우, 기존의 흙 벽돌 쌓기 공법보다 공기단축에서 더 효과적인 일반주택, 원룸, 상가, 별장 등의 견고한 주택을 지을 수 있어 많은 현대인들이 선호하고 있다.
게다가 ‘(주)서우’는 황토 토목, 건축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도 입 소문이 자자한 수준. 특히 황토와 암설이 적절하게 혼합된 화강풍화토와 물, 시멘트, 토양경화제, 산화철을 혼합하여 사용목적에 따라 친환경적으로 생산하는 황토레미콘은 각종 도로포장 및 토목자재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자연과의 조화, 뛰어난 내구성, 유지관리 간편이라는 3박자가 적절하게 어우러진 ‘(주)서우’만의 황토레미콘은 황토레미콘 포장의 효과 및 공법의 비교에서도 탁월한 우수성을 자랑하고 있는 것.
이에 환경을 생각하는 황토 토목, 건축 전문 ‘(주)서우’의 서동혁 대표는 “최고의 기술력확보와 제품의 우수성을 자랑하며 황토레미콘을 활용한 건축과 도로포장, 사방댐, 인공어초 보급등에 앞장서왔다”며 “앞으로도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황토업계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확보한 친환경 도로포장전문업체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건강한 길을 만들어가는 친환경기업 ‘(주)서우’의 보다 자세한 시공 안내는 ‘(주)서우’ 홈페이지(www.shuwoo.kr, 황토레미콘.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문의 053-854-5501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