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의 기본원칙! 대치동 수학학원 ‘개념의힘-대치관’

  • 입력 2012년 8월 8일 14시 56분


교육과정에 충실한 학원으로 실력향상 탁월!

국어, 사회, 과학, 영어, 그리고 수학에 이르기까지. 모든 학문의 기초는 다름아닌 개념이해이다.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어야만 기초가 되는 문제이해부터 심층적인 문제해결까지 체계적으로 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공식이나 개념을 무조건 외운다고 해서 실력이 향상되지 않는 수학 교과의 경우 개념에 대한 이해도는 무척 중요하다. 여러 문제의 유형에 따라 어떤 개념을 적용시켜야 하는지는 암기가 아닌 이해에서 출발하기 때문이다.

이에 교육과정에 충실한 커리큘럼을 제공하면서 개념에 대한 기본원칙을 철저하게 지키고 있는 수학학원이 있어 화제를 낳고 있다. 그 화제의 주인공은 바로 대치동 수학전문학원 ‘개념의힘-대치관’(대표 김영제) 고등부원장 박정수)이다.

‘개념의힘-대치관’(www.f-power.co.kr)은 철저히 교육과정에 맞춰 내신수업을 비롯하여 수능수업, 수리논술, 언어논술등 여러가지 커리큘럼을 다양하게 지도하고 있는 강남 및 대치동지역의 대표 수학전문학원이다. 일반학원들과는 달리 고등학교 수학과정의 내신선행부터 시작하여, 내신대비, 수능기초, 심화 및 고난도 문제풀이, 모의고사 분석, 수능에 최적화 된 강좌, 수리논술에 이르는 모든 커리큘럼에서 개념에 충실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경쟁력이자 차별화이다.

특히 ‘개념의힘-대치관’의 기초가 되는 개념에 대한 강의는 수학의 원리를 꼼꼼하게 분석하여 강의하고 문제에 적용하는 과정을 완벽하게 이해하게 하여 적중률 높기로 유명한 교재까지 환상적인 3박자의 효과를 자랑하여 내신대비와 수능준비에 한참인 학생들에게 든든한 지원자가 되고 있다.

또한 한국외국어대학교 겸임교수인 김영제 대표는 교육학이론을 학원수업에 적용하여 선행수업이라는 과정을 재해석하여 문제점을 보완한 새로운 개념의 선행수업을 적용하여 학생들을 힘들게 하는 선행이 아니라 즐겁게 배울 수 있고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어 이후 심화과정을 배우는데 유용한 선행수업이란 이론을 개발하여 적용하고 있다.

고등부 박정수 원장은 실질적인 성적을 올리는 가장 직접적인 방법은 학생들의 적절한 관리라고 판단하여, 매 수업마다의 평가와 숙제관리를 통하여 학생개개인의 특징을 파악하여, 필요하면 개인별 클리닉까지 운영하는 학생개인별특화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 큰 강점이다.

대치동 수학학원 ‘개념의힘-대치관’의 김영제 대표는 주로 외고위주의 상위권수업과 AP수업등 특회된 수업을 맡고 있고, 박정수 원장은 자사고와 논술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영제 대표는 “모든 학문의 가장 기초가 되는 제 1요소로 개념을 강조하며 많은 학생들의 성적향상에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개념의힘-대치관’의 학습시스템으로 효율적인 학습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그 외 ‘개념의힘-대치관’의 수리/언어/외국어/과학/사회 탐구영역의 강사안내 및 올해의 유익한 입시정보 등은 ‘개념의힘-대치관’의 학습시스템 소개와 함께 ‘개념의힘-대치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문의 02-569-1109(일일공부)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