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치관, 적성, 흥미가 일관된 구체적인 진로목표 세워야
- 올바른 공부법 실천으로 배운 내용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어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점은 뚜렷한 진로 목표를 정했다는 점이에요. 항상 부모님이 하라는 대로만 공부했는데 이제는 제가 공부해야 하는 구체적인 동기가 생기니까 욕심이 나더라고요."
“학습교실을 통해 제 공부 방법에 문제가 있다는 걸 알았어요. 그동안 저는 효율성 없는 공부만을 해왔던 것 같아서 너무 부끄러웠어요.”
지난 1학기 진학사 청소년교육연구소 '성공진학 프로그램'에 참석한 중학교 2학년생 아름양은 막연했던 진로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실제로 매년 심각해지는 입시환경 속에서 아름 양은 본인의 적성과 장점을 전혀 돌보지 못한 채 대학 진학만을 바라보고 공부하고 있다고 했다. 문제는 자신이 원하는 목표가 구체적이지 않기 때문에 높은 학습효과나 집중력 등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것.
(주)진학사 청소년교육연구소 ‘성공진학 진로교실’에서는 중학교 1학년~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진로고민을 해결해준다. 먼저, 사전 진학예측진단검사(KMDT)를 통해 진로성숙도.인성.학습 성향 등을 객관적으로 분석 받는다.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의 가치관, 적성, 흥미를 통합시켜 자신이 원하는 진로와 직업에 대한 로드맵을 스스로 완성할 수 있게 한다. 고입, 대입에만 국한된 진로만이 아닌 직업정보까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어 관련 정보에 목마름을 느낀 아이들은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의 학습체질개선 프로그램인 ‘성공진학 학습교실’도 마련돼 있다. 효과적인 공부법을 몰라 헤매거나, 공부량은 많은데 성적상승폭이 크지 않은 학생들은 ‘성공진학 학습교실’을 주목해 볼만하다.
여기서는 자신이 해 왔던 평소 공부습관을 점검해보고 올바른 학습습관을 익히도록 도와준다. 특히 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와 이해도 증진을 위해 ‘공부법 실천’ 시간도 가져본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공부한 내용을 완전히 자기 것으로 익히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주)진학사 청소년교육연구소는 ‘성공진학 진로교실’과 ‘성공진학 학습교실’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어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각각 오는 9월 8일과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학사 본관 1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홈페이지 www.happyjinhak.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교육문의 02-2013-0707)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