떨어질 줄 모르는 장바구니에 주부들의 근심이 깊어지고 있다. 가계경제에 보탬이 되기 위해 마트캐셔나 전단지 아르바이트 등을 물색해보지만 그것마저도 만만치 않다.
재택알바, 부업이라는 말만 들어도 귀가 솔깃한 주부, 학비에 보탬에 되고 싶지만 시간이 되지 않는 대학생, 월급만으로는 생활이 힘든 직장인들이라면 광고시청 부업에 주목해 보자.
최근 ‘펀도라’가 론칭한 신개념 광고시스템을 활용하면 광고시청 수익에 회원유치 수익까지 얻을 수 있다. 우선 펀도라에 가입하면 회원별로 각각의 분양홈페이지가 제공된다. 이 사이트를 통해 회원 본인이 광고를 시청해도 수익이 발생하지만 홈페이지 주소와 펀도라 사이트의 광고를 본인의 블로그와 카페, SNS에 등록하면 클릭 횟수에 따라 추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광고주입장에서는 적은 비용으로도 탁월한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회원들이 직접 광고를 시청하는 것보다 회원의 사이트를 통해 일반인이 광고를 시청하면 더 높은 포인트가 적립되기 때문에 회원들의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펀도라의 관계자는 “광고주가 펀도라에 한달 간 지불한 전체광고 비용의 60%를 회원들에게 분배해 주기 때문에 회원들의 수익률이 높은 편”이라며 “단순 광고시청이 아니라 광고에서 광고로 이어지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꾸준한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