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헤이리 사진촬영대회가 오는 9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 동안 개최된다. 파주시 헤이리 예술마을 일대에서 열리는 이 대회는 파주시와 사단법인 헤이리가 주최하며, 헤이리 문화교육위원회 주관으로 열린다.
파주지역 거주자 및 헤이리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참가비 없이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접수번호를 교부 받고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당일 발표되는 주제에 맞게 촬영한 후 24일까지 웹하드에 신청서와 작품파일을 등록하면 된다.
평소 헤이리 예술마을은 사진 애호가들이 출사지로 자주 찾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대회를 거듭할수록 개성적인 사진들이 꾸준히 출품되고 있어 이는 사진 인프라의 증가와 그 수준이 점차 향상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지난 대회에서는 ▶‘단순한 수준을 넘어서 환경에 대한 이야기, 사랑에 대한 이야기, 사진의 시각적인 아름다움 구현 등의 다양한 시도를 보였다.
▶헤이리의 건축물들에만 집중하거나 평이한 시각으로 헤이리를 바라보지 않고, 각자의 시각과 시선으로 헤이리에 대한 경험을 사진화 시키려고 한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었다.’ 등의 총평으로 대회의 질이 한층 더 높아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출품 기한 내 접수된 출품작들은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27일 헤이리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수상작들은 헤이리 홈페이지 사이버갤러리에 상설 전시된다. 대상인 헤이리상 수상자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헤이리판상, 창조상, 아름상, 입선16작 등 총 20명의 입상자를 가려낸다.
사진촬영대회를 포함하는 2012 파주 헤이리 판 문화축제는 9월 22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헤이리 문화예술축제로 환경과 평화에 대해 노래하는 다양한 예술장르를 만나볼 수 있다. 사진촬영대회 이외에도 사생대회, 오픈스튜디오 등 대중과의 소통과 공유를 지향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4회 헤이리 사진촬영대회에 대한 상세정보는 헤이리 홈페이지(www.heyri.net), 축제 공식블로그 (blog.naver.com/heyriart) 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화문의: 031-946-8551)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