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음식 하나를 먹더라도 열량과 그 안에 있는 성분들에 대해 꼼꼼히 따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특히 음식에 함유된 나트륨, 즉 염분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고 이를 다룬 기사들도 쉽게 접할 수 있다.
김치와 장으로 대표되는 발효식품을 빼놓고 음식을 말할 수 없는 우리에게 짭짤한 맛을 상징하는 소금은 이제 식단에서 애증의 대상이 되어버렸다. 음식의 맛을 좌우하는 ‘간’을 위해서는 소금이 필수적. 하지만 음식의 맛을 소금으로 좌우하다 보니 그로 인해 염분을 과다 섭취하고 있다는 비판이 따라다닌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같은 소금이라도 상대적으로 몸에 좋은 ‘착한 소금’ ‘맛있는 소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천일염에 대한 관심이 높다. 천일염은 바다 속의 미네랄을 그대로 섭취하기 위해 바다에서 채취한 소금 그대로를 일컫는다.
우선 오염도가 낮은 청정 해역에서 채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하지만 이러한 천일염도 바다 속에 포함될 불순물에서 자유롭지는 못하다.
수년간 소금에 대한 모든 것을 연구해온 소금 전문기업 솔트리퍼블릭은 이러한 시장의 수요를 파악하고 새로운 소금 상품을 개발했다. 솔트리퍼블릭은 바닷물로 만든 천일염에 함유된 중금속, 수은 등의 불순물은 제거하고 미네랄은 보존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특히 발효과학을 접목해 깨끗한 천일염과 풍부한 미네랄, 발효효소로 이루어진 잇솔트를 만들었다. 발효된 제품을 소금과 혼합하는 형태가 아닌 소금을 직접 발효한 세계 최초의 소금으로 현존하는 소금 중에서 가장 깨끗하고 미네랄이 풍부하여 건강에 이로운 소금이다.
잇솔트는 세계에서 가장 미네랄이 풍부한 신안 천일염을 주 원료로 사용한다. 또한 식품 외에 피부 노폐물 제거와 보습효과가 뛰어난 발효소금 비누와 같은 응용 제품도 개발했다. 잇솔트에 대한 상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itsalt.co.kr)나 전화(02-532- 154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