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이면 부모님의 건강을 위해 홍삼을 선물하는 자녀가 많다. 홍삼에 들어있는 진세노사이드는 몸의 혈액순환에 작용해 혈압을 안정시키고 신체에 쌓인 스트레스도 줄여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홍삼에는 진세노사이드가 일반 인삼보다 많이 함유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중부대 산학협력단은 좋은 홍삼을 선물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명품홍삼 충심명작’을 선보였다. 충심명작은 중부대 산학협력단 생명과학연구센터가 생산공정과 품질관리, 유효성분 분석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내놓은 제품이다. 홍삼의 유효성분과 진세노사이드 10종의 함량을 표기해 고객들은 성분을 직접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다.
중부대 산학협력단에서 내놓은 홍삼 제품은 총 30여 개 품목이다. 이 중 ‘카메톤 캡슐’과 ‘선단흑홍삼’, ‘천년마루홍삼’이 대표 상품으로 꼽힌다. 카메톤 캡슐은 오랜 시간 저온농축 추출과 숙성, 동결건조 공정을 거쳐 유효성분의 함유량을 높인 제품이다. 하루 2회, 한 번에 2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특히 이 제품은 면역력과 혈액 흐름에 도움을 주며 기억력 개선 및 피로해소 증진에도 효과가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라는 것이 중부대 산학협력단의 설명이다. 선단흑홍삼은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을 높인 제품이며, 선단흑홍삼정은 홍삼과 흑홍삼의 유효성분을 추출해 농축한 진액 형태의 상품이다.
중부대 산학협력단 관계자는 “명품홍삼 충심명작은 인삼의 고장 금산에 있는 중부대가 직접 생산하고 있다”며 “우수제조품질관리기준(GMP) 식약청 인증을 받는 등 생산과 품질관리의 모든 면에서 최고의 품질과 신뢰를 보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