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부회장 정동화)이 분양한 ‘부산 더샵 파크시티’가 전 평형 순위 내 청약 마감한 데 이어 높은 계약률을 보이며, 부산 아파트 분양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실시한 부산 더샵 파크시티 당첨자 계약에서 총 1,758가구 중 1,496가구가 계약해 85.1%의 계약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온천천의 자연 환경과 어우러지는 대규모 조경 특화 공간으로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지난달 30일 실시한 1순위 청약에서 최고 38.93대 1, 평균 10.19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포스코건설은 실수요자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중소형 평형의 상품 구성과 단지 내 대규모 조경 특화 공간, 헤아림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되는 점 등이 부각되면서 높은 초기 계약률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박동준 분양소장은 “부산 더샵 파크시티가 1,758가구 규모의 대단지임에도 불구하고 초기 85.1%의 계약률을 달성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며, “온천천의 자연 환경과 대단지의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부산 더샵 파크시티에 대한 수요자의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부산에선 보기 드문 평지에 들어서는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부산 사직야구경기장의 약 6배 크기인 73,306m² 부지에 조경 특화 공간과 대규모 커뮤니티시설까지 갖춰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 인근에 생태하천인 온천천이 가깝게 위치한 데다가, 단지 내에는 대규모 중앙 오픈 공간과 20개의 테마 정원, 약 2km의 산책로, 2개의 둘레길 등을 갖춘 대규모의 조경 특화 공간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가로 360m, 세로 50m 규모의 중앙 오픈 공간을 단지 중앙부에 조성해 넓은 동간 거리와 바람길을 확보해 단지 내 개방성을 극대화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물의 정원, 벚나무 숲길, 메이플 가든 등 테마가 있는 20개의 정원을 단지 곳곳에 조성할 예정이다.
보행자의 안전과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해 100% 지하 주차장 구조를 도입한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아파트 진입로에서 바로 지하 주차장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출입구를 설치해 지상에는 차가 다니지 않는 쾌적한 아파트로 조성할 계획이다.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입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헤아림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단지 내 중앙 오픈 공간과 이어진 대규모 공간에 교육자료 및 영화 등을 시청할 수 있는 영상자료실, 음악연습실, 노래방, 다목적실, 코인 세탁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휘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탕 설치)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스포츠존을 조성할 예정이다.
‘부산 더샵 파크시티’는 부산시 연제구 연산8동 356-13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41층, 14개 동, 총 1,758가구로 조성된다. 모델하우스는 해운대구 글로리콘도 뒤편에 조성되어 있다.
[문의전화 : 051-7474-58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