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부터 하늘이 내려준 신비의 식품으로 불리며 이것을 쑥과 함께 100일간 먹고 곰에서 사람으로 변한 여인이 하늘의 아들인 환웅과 단군을 탄생시킨다는 이야기가 있다. 모든 이들이 다 알고 있는 이 단군신화 속 음식은 바로 마늘이다.
독특한 향기가 악귀나 액을 쫓는 힘을 가졌다고 전해지는 마늘은 먼 옛날 고대 이집트에서는 피라미드 건축에 동원된 노동자들의 힘을 복 돋고자 사용되기도 할 만큼 그 효능이 널리 알려져 있는 대표 음식.
이에 하늘이 내려준 신비의 식품, 명품 육쪽마늘전문 ’서산육쪽마늘’(www.6garlic.co.kr)의 조병국 대표는 “고추와 함께 우리나라 먹거리 대부분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음식재료가 바로 마늘이다”며 “마늘 중에서도 명품으로 취급되는 육쪽마늘은 쪽과 쪽 사이의 골이 뚜렷하고, 크기와 모양이 둥글고 여물어 일반 마늘보다 알이 단단하고 알차다”고 조언했다.
이처럼 우수한 마늘의 효능 중에서도 특히 명품으로 인정 받고 있는 육쪽마늘은 껍질 색에 붉은 기운이 돌며 하얀 것이 큰 특징. 특히 겉껍질과 속껍질의 부착이 강해 껍질의 섬유질이 보일 만큼 선명하게 잘 건조된 햇 마늘은 건조가 양호하고 저장성이 강해 특히나 더 좋은 육쪽마늘로 손꼽히고 있다.
이에 맛과 향이 우수하고 저장성이 강한 명품 육쪽마늘을 판매하는 ‘서산육쪽마늘’로 우수한 품질의 육쪽마늘을 구입하고자 하는 이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는 것은 당연한 일.
ISO국제품질규격을 획득할 만큼 높은 명성을 자랑하고 있는 ‘서산육쪽마늘’의 육쪽마늘은 2007 농식품 파워브랜드 금상, 2007/2008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 등도 함께 휩쓸며 최적의 조건을 갖춘 서산지역의 기후와 토양에서 자라난 명품마늘로 다른 지역 마늘과의 차별화를 두고 있다.
이에 ‘서산육쪽마늘’의 조병국 대표는 “탁월한 품질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마늘을 생산할 수 있도록 명품 육쪽마늘 생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탁월한 품질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기도 한 마늘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데 앞장서는 ‘서산육쪽마늘’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최근 건강식품으로 손꼽히며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 음식으로 사랑 받고 있는 육쪽마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서산육쪽마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