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전세 수요의 급격한 상승과 함께 전세보증금의 급격한 상승은 전세난을 유발하고 있고 최근 들어 주택 매입의 추세로 돌아서게 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9월 10일 정부가 주택거래 활성화를 위해 올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양도세와 취득세의 감면이라는 카드를 빼 들었다. 이 두가지 세제 감면 혜택을 동시에 받으면서 즉시 입주가 가능하고, 입지 선호도가 높으면서 단지 설계가 뛰어난 특별분양 아파트가 있다. 이번 개정안으로 “e편한세상 수원 매탄”이 눈여겨볼 만한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e편한세상 수원 매탄” 아파트의 녹지공간과 쾌적성은 다른 아파트 입주민들로부터 부러움의 대상이 되고 있다. 단지와 연결된 원천공원은 그 면적이 23,673㎡(과거 7,161평에 해당)에 달하며 보타닉 가든을 연상케 할 만큼 철쭉과 야생화, 각종 조경수목들이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 단지가치를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있다는 반응이다. 실제로 주말이면 인근 아파트 주민들이 가족단위로 피크닉을 즐기는 모습을 종종 보게 되며, 아파트 단지와 바로 연결되는 통로를 통해 “앞마당 공원”의 느낌을 갖게 한다.
매탄동 일대는 수원에서 주거만족도가 높은 주거 밀집지역이다. 또한 기존 영통구 주거 인프라에 광교 신도시와 인접하여 광교신도시의 수혜지역으로 관심받고 있다. 특히, 향후 인근에 들어설 예정인 광교 에콘힐(백화점, 할인점, 스포츠센터, 극장, 문화시설, 주상복합 등 대형 상업지역)의 현대백화점 예정 부지와 도보로 접근 가능한 근거리에 있어 생활 편의성을 갖추었다.
42번국도와 서울~용인간 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접근이 쉽고 경부 및 영동고속도로가 가까워 광역교통도 편리한 주거지역이다. 생활 편리성과 더불어 주변의 우수한 교육시설을 갖추어 수도권에서 보기 드문 단지로 향후 시세 상승이 기대될 수 밖에 없는 아파트라는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부동산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높은 입주율을 보이고 있으며 입주민들의 만족도도 높다.
단지 중앙의 선큰광장에는 각종 주민공동시설과 커뮤니티시설이 있고 단지내 헬스그라운드와 아이들을 위한 IQ 및 EQ 놀이터는 다채로운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세대내에는 다양한 Intelligent, Well-being, Security System이 적용되었다. 공간 손실을 최소화한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천장고를 일반 아파트 대비 10cm 높인 2.4m로 설계해 집이 넓어 보이고 개방감이 우수하다. 특히 뛰어난 조망은 주거 만족도를 한층 높여주고 있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일부 한정세대에 대해 특별분양을 실시한다. 계약 즉시 바로 입주가 가능하며, 분양가 부담을 파격적으로 낮추고 발코니 확장을 무상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한정된 일부 계약해지 세대에 대해 시행하기 때문에 실 수요자들의 꾸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분양사무실은 단지내 상가 2층에 있다.
분양문의 031-267-3503 홈페이지 www.samhoapt21.co.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