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득세.양도세 동시 감면, 가격, 입지, 공원, 품질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e편한세상 수원 매탄’

  • Array
  • 입력 2012년 10월 17일 14시 32분


요즘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이기적 외모’, 이기적 몸매’라는 말이 유행하고 있다. 이는 남들보다 타고난 외모로 다른 사람과 비교 불가한 월등한 사람을 통칭하는 표현이다. 아파트에도 ‘이기적인 아파트’가 있어 주목 받고 있다. 바로 수원 매탄동에 있는 아파트 이야기다.

입지적으로 광교 신도시 초입에 위치해 있어 광교신도시의 모든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면서 향후 자산가치 역시 명품신도시를 표방하는 광교신도시와 연동돼 수도권 지역 내 공급된 아파트 중 부동산 경기 회복시 상승율 1순위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곳이다.

게다가 ‘e편한세상 수원 매탄’은 23,673㎡에 달하는 원천공원이 단지와 연결되어 있어 주변 다른 단지에서는 누릴 수 없는 풍부한 녹지 공간이 확보되어 다른 단지와 비교 불가한 ‘이기적인 아파트’로 급부상하고 있다.

또한 단지 중앙의 선큰광장에는 각종 주민공동시설과 커뮤니티시설이 있고 단지 내 헬스그라운드와 아이들을 위한 IQ 및 EQ 놀이터는 다채로운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세대 내에는 다양한 Intelligent, Well-being, Security System이 적용되었다. 공간 손실을 최소화한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천장고를 일반 아파트 대비 10cm 높인 2.4m로 설계해 집이 넓어 보이고 개방감이 우수하다. 특히 뛰어난 조망은 주거 만족도를 한층 높여주고 있다.

한편, 입지 측면에서 광교신도시의 모든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는 점과 더불어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9.10 부동산 대책의 세제개편 법안이 통과되면서 ‘e편한세상 수원 매탄’은 취득세 감면과 양도세 면제 모두 적용돼 요즘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눈여겨보는 아파트가 되고 있다.

매탄동 일대는 수원에서 주거만족도가 높은 주거 밀집지역이다. 또한 기존 영통구 주거 인프라에 광교 신도시와 인접하여 광교신도시의 수혜지역으로 관심 받는 지역이다. 특히, 향후 인근에 들어설 예정인 광교 에콘힐(백화점, 할인점, 스포츠센터, 극장, 문화시설, 주상복합 등 대형 상업지역)의 현대백화점 예정 부지와 근거리에 있고 도보로 접근이 가능한 생활 편의성을 갖추었다.

42번국도와 서울~용인간 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접근이 쉽고 경부 및 영동고속도로가 가까워 광역교통도 편리한 주거지역이다. 생활 편리성과 더불어 주변의 우수한 교육시설을 갖추어 수도권에서 보기 드문 단지로 향후 가치 상승이 기대될 수 밖에 없는 아파트라는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부동산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높은 입주율을 보이고 있으며 입주민들의 만족도도 높다.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 1209번지에 위치한 ‘e편한세상 수원 매탄’은 총 580세대로 전용면적 59~127㎡(공급면적은 82~161㎡이며 과거 24, 25, 33, 35, 39, 43, 48평형에 해당)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특별분양은 일부 계약해지 세대 및 잔여세대에 한해 실시하는 것으로 파격적인 할인 혜택과 세제 감면 혜택이 모두 적용돼 잔여세대 소진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분양 사무실은 단지 내 상가 2층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 031) 267- 3503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