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본부가 지난 10월 6일 치러진 2013학년도 육군학사, 여군사관, 학사예비장교 1차 필기평가시험의 합격자를 발표했다. 최근 안정적이고 비전 있는 직장으로 군대를 선택하는 이들이 늘어나 예년보다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가운데, 2차 체력검정 및 심층면접을 앞두고 있어 더욱 치열한 선발과정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몇 해 전부터 계속된 군간부 전문아카데미 출신 학생들의 강세는 이번에도 계속됐다. 오프라인 장교 및 부사관 선발 전문교육기관 ㈜밀리더스 아카데미는 이번 2013년도 학사/여군사관 제58기 및 학사예비장교 1차 필기평가에서도 93.8%라는 합격률로 군 간부 전문아카데미라는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기도 했다. 특히 올해는 직장인, 예비역 그리고 쌍둥이 형제가 나란히 합격하는 등 다양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밀리더스 아카데미는 장교 및 부사관 선발과 관련한 국내 첫 전문기관으로 검증된 강의내용과 체계적인 교육시스템, 그리고 밀리더스만의 모의면접을 강점으로 하고 있다. 아울러 가산점이 들어가는 태권도와 특공무술 부문 교육을 실시한다. 다양한 강의시간(주/야/주말)으로 수험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며, 서울 서초동에 위치하고 있어 최적의 교통환경까지 자랑한다.
군간부 시험 관계자는 “최근 안정된 직장으로 군대를 선호하는 분위기일 뿐 아니라, 여성도 전문직으로 남성과 동등한 대우를 받으며 능력을 발휘할 수 있어 군간부 시험 경쟁률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올해 남아 있는 군장교 및 부사관 선발에도 전문아카데미를 통해 집중적인 교육을 받은 학생들의 강세가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남은 2012년도 군간부 시험으로는 11월 17일에 해군/해병대 제114기 사관후보생(남, 여) 및 예비장교 후보생, 해병대 제314기 여군부사관, 2013년도 3기(남), 4기(여) 육군 부사관 1차 필기평가가 치러질 예정이며, 11월 24일에는 공군 제 130기 학사사관후보생 1차 필기시험이 계획되어 있다.
한편 ㈜밀리더스 아카데미는 군장교/부사관을 준비하고자 하는 수험생을 위해 오는 12월경 국방부 및 각 군 본부 협조 하에 2013년도 국방인력(장교 / 부사관) 선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서울 및 대전에서 각각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