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가족들을 위한 정성스런 한 끼를 준비하는 어머니나, 점심식사를 밖에서 해결 해야하는 직장인 및 학생들은 하루에 3번씩은 고민하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무엇을 먹을 까’하는 문제이다.
연일 무더위가 지속되는 여름 더위에 입 맛마저 상실한 요즘이라면 한 끼 식사메뉴를 고르는 것도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터.
이러한 고민이 있는 분이라면 밥도둑의 대명사 “게장” 요리는 어떨까? 그중에서도 정갈한 맛이 일품인 맛깔 나는 메뉴 하나로 많은 이들의 입 맛을 단번에 사로잡고 있는 홍대맛집이 있어 화제를 낳고 있다. 그 화제의 주인공은 바로 ‘홍일품간장게장’(대표 한순옥).
이미 홍대지역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홍대 맛있는 집으로 통하는 ‘홍일품간장게장’은 정갈하게 차려진 채식위주의 반찬과 푸짐한 양, 그리고 한방재료로 만들어 비린내 나지 않는 간장게장으로 입 소문을 얻고 있는 마포구 홍대 맛있는 맛집이다.
오로지 음식에 대한 정직함으로 차별화된 맛으로 승부하는 밥도둑 간장게장전문점인 만큼, 홍대 젊은이들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연령층과 상관없이 많은 이들이 즐겨 찾고 있는 홍대맛집이라는 것이 ‘홍일품간장게장’의 특징 중 하나.
30년 전통의 엄마 솜씨 그대로 마치 가정식 백반을 먹는 듯 푸짐하게 차려진 다양한 메뉴를 맛 볼 수 있어 허기진 배를 채우려는 이들에게는 안성맞춤인 곳이다. 때문에 홍대 데이트코스, 홍대 회식장소로도 인기를 얻고 있는 것.
특히 특유의 비린내가 나지 않고 감칠맛이 맴도는 간장게장은 밥 한 공기를 뚝딱하기에 부족함이 없고 돌게장정식, 굴비정식, 시골청국장정식, 동태찌게, 양념게장, 꽃게탕, 꽃게찜, 아구탕, 아구찜 등의 메뉴와 함께 빼놓을 수 없는 ‘홍일품간장게장’의 인기메뉴가 되고 있다.
이에 홍대 맛있는 집 ‘홍일품간장게장’의 한순옥 대표는 “오로지 고객의 입맛으로 평가 받고, 고객의 가르침 속에서 더욱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하며 홍대맛집 하면 모두가 손꼽는 ‘홍일품간장게장’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차별화 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먹을 수 있는 한 끼 식사를 제공하는 ‘홍일품간장게장’에서 오늘 점심을 위한 밥 도둑을 만나 보는 건 어떨까.
문의 02-335-1831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