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닷컴이 주최하고 지식경제부, 환경부, 동아일보가 후원하는 2012 환경에너지대상 시상식이 23일 서울 프라자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개최됐다.
2012 환경에너지대상은 전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에너지난과 저탄소 녹색 환경 대책 요구에 발 맞춰 에너지절약과 친환경 정책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전파하고자 하는 취지로 올해 신설됐다.
환경에너지대상은 지난 6월부터 사전 조사를 시작해 8월에 대상 시행 공고를 냈다. 수상기관과 기업은 3배수로 선발한 후보군 가운데 이민규 한국환경과학회장과 김인수 대한환경공학회장의 심사로 최종 수상대상을 선정했다.
지식경제부 장관은 한국남동발전 신영흥화력건설본부가 수상했으며, 환경부장관상은 한국농어촌공사와 한국남부발전이 수상했다. 부문별로는 정책부문 대상에 경기도 광주시청, 사회공헌부문에는 유한킴벌리, 환경에너지 기술부문에서 대농바이오, 정수돌침대, SKC&C, 친환경제품부문은 비알뷰티플레볼루션이 각각 영예를 안았다.
김일흥 동아닷컴 대표이사는 “에너지절감과 친환경에너지 발굴 등 사회적, 윤리적 책임 다하는 노력이 기업의 중요한 평가지표이자 지속가능발전의 중요한 요소가 됐다”고 말하고 “환경 에너지 관련 사회공헌도가 높은 기업체와 기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환경경영과 친환경에너지 사업의 중요성을 알리겠다” 고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