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노인복지지도사’,'케어사회복지사', '사회복지시설 경영자' 과정을 특화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 1월 3일까지 2013학년도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사회복지사가 유망직종으로 떠오르면서 사회복지사를 준비하는 이들도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사회복지 관련 자격증 취득을 원하고 있다”며 “이러한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해 다양한 사회복지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을 개설하고 있다”고 전했다.
'노인복지지도사 과정'은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노인 및 노인환경을 분석하고 지원할 수 있는 사회복지실천전문가다. 노인복지도사 자격증은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 기본 규정에 맞춰 소정의 과정을 이수한 재학생 및 학위를 소지한 시간제 학생에게 발급된다.
'케어사회복지사'는 와상, 치매노인, 중증 장애인 등과 같이 신체적, 정신적 결함으로 말미암아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야만 일상생활이 가능한 사람을 원조해 자립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복지 전문 인력이다. 케어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케어사회복지사협의회 회원대학 사회복지학과 및 관련학과를 졸업(예정)자에게 주어진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는 이를 위한 특화교육 과정이 마련돼 있어 소정의 과정을 이수하면 한국케어사회복지대학협의회 명의의 자격증이 주어진다.
'사회복지시설경영자 과정'은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가 사회의 질적 고도화를 중시하는 복지패러다임의 변화에 발맞추고자 개설한 것으로, 이 특화과정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및 비영리조직을 육성해나갈 수 있는 전문 지식과 소양을 갖춘 사회복지시설 운영전문가를 양성한다. 기본 규정에 맞춰 소정의 과정을 이수한 재학생 및 학위를 소지한 시간제 학생에게는 서울디지털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