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고현장기록, 범죄예방 등 차량용 블랙박스의 용도가 늘어나면서 관련 산업계 역시 크게 팽창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 시장에는 출처를 알 수 없는 제품들이 즐비하고, A/S 또한 원활치 않아 소비자들의 불만도 함께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차량용 블랙박스 전문 제조기업 ㈜아이트로닉스는 Full HD급 신제품 ‘ITB-100HD 스마트플러스’를 12월 5일 전격 출시했다. 히트모델 ITB-100HD의 후속모델이다.
아이트로닉스가 작년에 선보인ITB-100HD는 단기간 내에 ‘6만 여대 판매’라는 기록적인 수치를 남기면서 그 안정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ITB-100H이 차량용 블랙박스 계의 다크호스로 떠오른지 얼마되지 않은 시점에서 업그레이드판 ‘ITB-100HD 스마트플러스’의 출연은 소비자들이 반길만한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외관과 주요사양은 ITB-100HD와 동일하나 ‘스마트 음성기능’, ‘리얼 30프레임의 고해상도 영상’ 지원과 ‘시큐리티LED’ 기능이 보강되며 편의성을 더욱 가다듬었다. 특히 스마트 음성기능은 블랙박스의 대표적인 동작 사항에 대해 자동으로 음성 안내를 받을 수 있어 사용자가 보다 쉽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이에 대해 아이트로닉스 관계자는 “오류발생이 많은 블랙박스의 메모리 카드를 예로 들자면, 적절한 시기에 포맷만 시켜주면 오류발생이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고객들이 이를 모르고 방치해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며 “‘ITB-100HD 스마트플러스’는 음성으로 메모리 포맷 시기를 자동 안내해 고객들이 이 시기를 놓치지 않게끔 한다”고 설명했다.
ITB-100HD 스마트플러스의 판매가격은 16G 기준으로 269,000원이다. 이는 이전 모델인 ITB-100HD와 동일한 가격 수준으로, 이전 제품에 보인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하는 업체의 뜻이 반영되었다.
ITB-100HD 스마트플러스는 아이트로닉스 블랙박스 총판인 한국리모텍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현재 쇼핑몰(www.limoshop.co.kr)에서 12월 19일까지 구입한 고객 전원에게 주유상품권, 상시전원 케이블 등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제품 구입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한국리모텍 고객센터 전화(02-3271-7060)로 알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