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를 수놓는 한겨울 밤의 꿈

  • Array
  • 입력 2012년 12월 18일 16시 28분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았다. 가족과 함께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려고 레스토랑을 예약하거나 여행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의외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만한 공간은 많지 않다. 놀이동산의 경우 아이들에게만 즐거운 크리스마스가 될 수 있고, 캐럴이 울려 퍼지는 번화가는 연인들로 발 디딜 틈이 없다.

크리스마스에 가족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매년 해왔던 외식이나 놀이동산 방문보다는 여러가지 크리스마스 행사를 눈여겨보는 게 좋다. 파주 프로방스 마을에서 오는 12월 23일,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홀드맨라이팅쇼(HOLDMAN LIGHTING SHOW)는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행사 중 하나다.

홀드맨라이팅쇼란 미국의 공연운영사인 홀드맨라이트社가 전 세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라이팅쇼 프로젝트다. 색색의 LED 조명이 음악에 맞춰 움직이는 신개념 라이팅쇼로, 단순한 조명전시만을 감상해왔던 사람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홀드맨라이팅쇼는 미국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알려졌으며 ABC뉴스 및 공신력 있는 각종 언론에 소개되면서 더욱 인기를 끌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수 보아가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쇼 영상을 올리며 주목을 받았다.

이번 파주 프로방스 빛 축제를 위해 미국 홀드맨라이트의 엔지니어들이 직접 내한한 것으로 알려졌다. 내한한 엔지니어들은 다년간의 빛 축제 운영경험을 가진 베테랑으로 한국에 오기 전날까지도 러시아, 아르헨티나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아름다운 빛 축제가 베테랑 엔지니어의 손끝에서 펼쳐지는 셈이다. 숲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테마로 한 ‘홀드맨 트리 존’, ‘북극 존’, ‘행운의 천사 마을’ 등 환상적인 주제로 디자인, 설치되며 음악과 함께 불빛이 춤추는 라이팅쇼도 진행된다.

이번 파주 프로방스 빛 축제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문기업이자 다수의 축제 운영 경력을 지닌 ‘브랜드팩토리’에서 기획했다. 브랜드팩토리는 이번 행사를 위하여 미국 유타에 있는 홀드맨라이트社를 직접방문, 라이팅쇼 섭외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행사는 오는 12월 23일부터 3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lightingshow.co.kr)나 전화(070-8658-0249)로 하면 된다.

한편 브랜드팩토리는 이번 홀드맨라이팅쇼 오픈을 기념해 19일부터 25일까지 주중 할인티켓 예약접수를 받는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