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전과목 자기주도학습 공부방 셀파우등생교실은 교육업계 최단 기간인 론칭 13개월 만에 가맹점 1,000개를 돌파하면서 초등 전과목 시장의 전문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이 같은 급성장의 원인으로는 창업주를 위한 본사의 차별화된 지원 시스템 외에도 모든 가맹점의 교사들에게 자기주도학습 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지원을 실시하고 있고, 또 내실 있는 교사 교육 프로그램과 적극적인 홍보지원 등을 꼽을 수 있다.
셀파우등생교실은 유명 교과서 기업인 천재교육과, 국내 가맹점 9,000개를 거느린 교육 프랜차이즈 해법에듀의 교육 노하우로 탄생한 초등 전과목 브랜드로서 특징을 몇 가지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전국 모든 가맹점이 자기주도학습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하여 각 교사들의 코칭과 트레이닝을 통해 아이들이 공부 습관을 제대로 세워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키우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셀파우등생교실의 모든 가맹점은 가맹 후 3개월 이내에 자기주도학습 전문가 과정을 이수하여 전문가에 의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무장하게 할 계획이다.
둘째, 교재 및 학습 시스템의 자체가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키우는 시스템이라는 점이다. 셀파우등생교실의 교재는 쉽고 재미있으며, 친절한 설명으로 혼자서도 스스로학습이 가능하여 학습 습관을 길러 준다는 점이다. 또한 만화를 이용한 스토리텔링(이야기식 위주) 기법을 활용하여 교과서 핵심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익힐 수 있다.
더욱이 사진, 삽화, 도표 등 학습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풍부한 시각적 자료를 실어서 학습 흥미 유발은 물론,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도록 이미지 학습법을 구현하였다.
셋째, 셀파우등생교실의 학습 시스템은 3+1 학습법이다. 3주 동안 진도를 학습하고, 1주 동안 유형 복습으로 매달 배운 내용을 완벽히 이해할 수 있는 학습 시스템이다. 최신 경향의 기출문제, 유형별 문제, 서술형+논술형 문제, 우등생 어려운 문제 등 다양하고 참신한 문제를 완벽 반영하여 시험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 주는 학습 시스템이다.
스스로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는 학습 습관을 가진 아이들이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은 물론 학습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도 다른 학생들에 비해 월등히 높다는 사실을 감안하면, 자기주도학습 전문 교사들의 전문화된 코칭으로 아이들을 이해하고 도와주는 학습방법이 대한민국 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셀파우등생교실 가맹 및 회원 가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