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러닝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스포츠 브랜드 써코니(Saucony)가 다가오는 봄철 러닝시즌을 맞아 강하고 경쾌한 새로운 러닝문화를 선도할 ‘킨바라3’ 러닝화 신제품을 선보인다.
써코니의 킨바라3 는 맨발 같은 착화감과 경쾌한 러닝에 포커스를 둔 현 최상 기술력의 러닝화이다. 이에 따라 갑피는 강한 내구성에 무봉제인 FLEXFILM이 사용되었고, 바닥창까지 어우르는 중창은 경량 EVA+와 써코니의 그리드 쿠션 시스템이 탑재되었다. 이에, 킨바라3는 뛰어난 쿠션 대비 매우 가볍고(218g, 270mm 한 쪽 기준), 탄력적인 러닝을 가능하게 한다는 큰 장점이 있다. 특히 킨바라3 에 탑재된 PRO-GRID 쿠션시스템은 테니스 라켓 같은 그물망 구조로, 충격을 분산시키면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리턴시켜 경쾌한 러닝을 도와준다. 또한 일반 EVA 중창보다 내구성이 30% 더 우수하다.
‘킨바라3’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아웃솔 바닥에 적용된 삼각패턴이다. 9개의 넓은 삼각돌기가 각각 피스톤 같은 역할을 해 앞발로 차고 나갈 때도 일반적인 러닝화보다 힘이 느껴지며 탄력적인 쿠션감을 더해준다. 게다가 유연홈을 더 크게 만들 수 있어 맨발 신발에 가까운 전족부의 유연함을 제공한다. 그외, 뒷꿈치 안쪽에 메모리폼 포드를 탑재하여 러닝시 뒷꿈치를 편안하고 견고하게 잡아준다. 또한 안감 부분에 사용된 속건성의 Hydra MAX 소재는 발목 부분에 땀이 나도 금방 흡수하고 건조시켜 상시 쾌적함을 유지시켜 준다.
써코니 관계자는 “킨바라3는 러닝화의 필수요소인 쿠셔닝에서 최상의 기술력으로 제공한다. 겨울 동안 움츠렸던 몸과 컨디션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하루 1시간 이내 짧은 시간 동안 일정 속도를 유지하며 뛰는 유산소 운동이 효과적이다. 킨바라3의 기능성이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전했다. 써코니 ‘킨바라3’는 롯데백화점과 슈즈 멀티샵 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139,000원이다.
한편, 115년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미국의 3대 메이저 러닝 브랜드인 는 올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패션기업 세정에서 전개하며, 스포츠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국내 메이저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