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이 9일부터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한다. 채용 인원은 신입 공채 1000명, 하계 인턴 400명 등 총 1400명이다. 고졸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학력보다는 지원 분야와 관련된 자격증 및 수상경력, 어학성적 등 다양한 경험과 실무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롯데 아이디어 공모전 당선자에게는 서류전형 면제 또는 인턴십 기회 제공의 특전을 제공한다.
여성 인재 채용을 꾸준히 늘려온 롯데는 이번 채용에서도 유통 서비스 제조 석유화학 건설 등 다양한 사업군에서 여성 인재를 폭넓게 채용해 전체 35%가량을 차지하게 할 방침이다. 또 전역 장교 등에 대해서는 영업관리, 현장관리 등 리더십과 책임감이 우선시되는 분야에서 신입 공채 기간에 별도의 채용 기회를 제공한다. 글로벌 사업영역 확대에 따라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출신 외국인 유학생 공채도 함께 진행한다.
신입 공채는 9∼18일, 하계 인턴은 5월 14∼23일 롯데 채용 홈페이지(job.lotte.co.kr)에서 지원을 받는다. 롯데그룹 인사담당자는 “지원 분야에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역량을 갖춘 인재라면 학력, 지역, 성별, 장애 여부 등과 관계없이 공정하게 채용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