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대표브랜드] 한국암웨이, 웰니스 브랜드의 대표 강자

  • Array
  • 입력 2013년 4월 18일 03시 00분


뛰어난 제품력을 바탕으로 제품과 서비스로 국내 웰니스 시장의 대표 브랜드, 한국암웨이가 좋은 사회, 좋은 생활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변화와 경영 혁신을 통해서 지난 22년 간 소비자들이 신뢰하는 대표적인 웰니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서 제품 생산부터 유통까지 책임지고 있는 암웨이는 우수한 품질로 인정받고 있는 총 1,000여 종의 제품 중 450종이 넘는 제품들을 직접 생산하고 있는 글로벌 웰니스 제조 기업이다.

암웨이가 국내 시장에서 웰니스 선두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게 된 데에는 최고의 웰니스 제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R&D에 대한 뜨거운 열정이 있었기 때문이다. 최고의 웰니스 제품을 위해 글로벌 암웨이는 엔지니어, 과학자, 기술자 등 900여 명의 R&D 전문가들과 65개의 연구개발부서와 품질보증 실험실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암웨이는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만들기 위한 자사 상품 개발에 대한 투자에 그치지 않고 우수한 국내 중소기업에 대한 R&D 확대 투자도 적극적이다. 국내 중소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일환으로 2010년부터 시작된 ‘암웨이 신기술.원료 글로벌 사업화 프로젝트(Global Technology Development Project; 이하 GDP)는 작지만 경쟁력 있는 국내 강소기업(强小企業)을 발굴하고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 지원 등 전 과정에 걸쳐 R&D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암웨이는 제품 생산부터 유통을 아우르고 있는 글로벌 웰니스 기업이 가진 노하우를 통해 국내 강소기업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 및 원료를 공동 연구를 통해 제품화시키고, 세계 시장으로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연구 개발은 물론이고 한국암웨이의 모든 제품은 체계적인 보증시스템에 맞추어 원자재부터 전 제조과정까지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다단계 별 품질보증과정은 공급자품질관리, 한국암웨이 품질보증부, 공인시험기관의 심사를 거친 암웨이의 웰니스 제품만이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다.

이렇게 엄격하고 까다로운 품질관리시스템을 통해 탄생한 대표적인 암웨이 브랜드로는 최적의 식물영양소를 위해 79년 철학과 전통을 담은 암웨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뉴트리라이트’를 꼽을 수 있다. ‘믿을 수 있는 원료를 얻으려면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는 뉴트리라이트의 철학을 기반으로 자체 유기농 농장을 소유하고, 친환경 유기농 농법을 통해 씨앗에서 완제품까지 책임지는 토탈시스템을 구축하였다.

글로벌 TOP 5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인 아티스트리’는 지난 55년 간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요구와 스타일에 부응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으로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사랑받고 있는 뷰티 브랜드이다. 암웨이 홈케어 브랜드들 또한 소비자들의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을 책임지고 있다.

하루의 시작과 끝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보디 시리즈’, 건강한 모발을 지켜주는 ‘새티니크’, 가족의 건강한 미소를 지켜주는 치약, ‘글리스터’ 등 바디/보디 브랜드’와 건강하고 깨끗한 생활을 위한 친환경 세탁, 주방세제 ‘암웨이 홈’ 브랜드가 있다. 유해한 성분만 걸러내는 스마트한 정수기 ‘이스프링’은 2011년 기준 전세계 정수기 판매 1위를 차지하였다.

글로벌 웰니스 기업으로서 한국암웨이는 어릴 때부터 체계적인 영양 관리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2012년에는 한국영양학회와 공동으로 어린이들의 영양 수준을 평가할 수 있는 ‘어린이 영양지수(Nutrition Quotient; NQ)를 개발하였다. 영양 전문가들은 어린이 영양지수 성장기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을 들이는데 지표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한국암웨이는 행복한 삶의 가치를 소외된 이웃과 함께 나누고 더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활동 ‘희망비타민’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전국 유치원에서부터 고등학교 대상으로 운영 중인 다양한 건강 지원 프로그램‘뉴트리라이트 건강지킴이’와 축구를 통한 도전정신과 스포츠정신을 배울 수 있는 ‘뉴트리라이트 축구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작년부터는 창의력 교육의 기회를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져야 한다는 암웨이 사업자들의 뜻과 정성을 모아 한국암웨이의 창의인재 육성사업인 ‘생각하는 청개구리’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암웨이 박세준 대표는 “대한민국 종합유통부분 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것에 대해 그동안 국내 최고의 웰니스 기업으로서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는 노력한 결과가 빛을 발한 것 같아 기쁘다”고 전하며 “고객은 물론 국내 사회에서도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글로벌 웰니스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