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40여개국, 100여개 글로벌 IT 기업 참가
-지식경제부 주최, KOTRA 주관... ‘전자교육’ 분야 사이버대 중 유일하게 선정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관하는 ‘Global Smart SOC Initiative 2013’ 방한인사 산업시찰에 사이버대 중 유일하게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중순 서울시 종로구 북촌로 106)가 선정돼 17일(수) 방문했다.
‘Global Smart SOC Initiative 2013’은 KOTRA가 4월 16일(화) ~ 17일(수) KINTEX에서 세계 40여개국, 100여개의 글로벌 IT기업을 초청하여 비즈니스 상담, 글로벌 정부기관 초청 프로젝트를 소개하고자 마련한 행사다. 해외의 정부기관과 IT기업이 우리나라 IT 산업 현장을 벤치마킹함으로써 우리나라 IT 산업의 세계화를 촉진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중국, 일본, 동남아를 비롯해 중동, 북미, 중미, 아프리카 등 전 세계 40여개국이 이번 행사에 참여하고자 한국에 방문했다.
고려사이버대학교의 경우 ‘전자교육, 행정, 의료 등 정보화 관련 IT산업’ 분야로 국내 ‘전자교육’ 분야에서 사이버대 중 유일하게 선정돼 4월 17일(수) 오후 3시 반부터 4시 반까지 1시간 가량 해외 바이어 30여명에게 본교의 IT 산업 이용 현황 및 사이버대학교 운영 방식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했다.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튜디오 견학도 함께 이뤄졌다.
김중순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고려사이버대학교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사이버대학교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리는 우수한 IT 인프라를 기반으로 세계 대학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학교”라고 덧붙였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