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단법인>한국전문기자협회에서 ㈜우신 FA&T를 ‘티백포장기 제조 부문에 우수한 전문기업으로 선정하여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에 우신 FA&T의 주찬 대표는 “앞으로도 회사가 보유한 최신 포장기계 기술력을 국내외에 알리고 티백기계 연구와 함께 수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는 기업이 되겠다”라며 소감과 포부를 밝혔다.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최신 한국형 티백포장기 개발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마시는 차들은 대부분 티백으로 되어있다. 직접 차 잎을 넣고 우려내는 것보다 티백 하나면 간편하게 차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티백포장기를 전문으로 업체가 바로 우신 FA&T이다.
우신 FA&T는 자동화시스템 전문제조업체로서 1990년 창업 이래 최신 한국형 티백포장기를 비롯해 각종 최신 시스템을 갖춘 기기를 개발, 출시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에 수출해왔다. 특히 독일, 일본 등 자동화기계 개발 수준이 뛰어난 나라에서도 기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해마다 꾸준히 수출실적을 올리고 있다. 더욱이 로드셀(전자저울) 계량방식을 적용한 티백포장기 제작에 성공하여 장비특성상 향후 수출전망이 더욱 밝다.
티백포장기, 망사 삼각 티백포장기, 드립형 포장기, 스틱 포장기 등이 우신 FA&T의 대표적인 제품들이다. 티백포장기는 특허인증된 기계로서 녹차, 홍차, 원두커피, 한방차, 기능성차 등의 차를 새롭고 산뜻하게 포장하는 포장기이다.
최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티백포장기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우신 FA&T
우신 FA&T의 티백포장기는 기존의 실 손잡이 대신 디자인 형의 펄프 손잡이로 티백을 생산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펄프 손잡이 티백은 기존의 실끈으로 된 티백과 달리 차를 우려낼 때 좀 더 편리하다는 점에서 실용성을 강조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펄프 손잡이에 회사나 제품 로고를 디자인할 수 있어 티백제조업체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티백포장기는 완벽한 밀봉포장을 해줌으로써 차의 향과 맛을 장기간 보존해준다.
이외에도 고급차와 한방차, 꽃, 허브 등을 로드-셀 계량과 볼륨 계량으로 충전해 실 부착 내포를 3각으로 초음파 접착생산과 외포까지 배출되는 ‘삼각 티백 포장기’도 개발 출시하여 수입대체효과의 기대도 크다.
또한, 커피믹스나 선식, 비타민 포장에 유리한 ‘최신스틱2열-10열 포장기’와 ‘액체 및 점체용 포장기계’, ‘분말 및 과립용 포장기계’ 등 다양한 식품포장기계를 생산하고 있다. 이와 같은 최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티백포장기의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우신 FA&T에서는 각종 티백제품, 식품, 의약, 화장품 및 기능성 제품의 포장, CUP 제품 등 자동화 라인의 전문상담과 장비의 수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국전문기자협회에서 전문 분야별 한국전문인 대상 시상식 개최
한편, 한국전문기자협회는 지난해 11월 '제3회 한국전문인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21세기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고 세계를 향해 도전하는 전문 분야별로, 17개 부문 18명에게 시상이 있었다.
시상식 부문별 수상자는 아래와 같다.
<의정부문> 국회의원 남경필, 정세균 <행정부문(광역)> 서울특별시 시장 박원순 <의정부문(광역)> 경기도의회 의장 윤화섭 <교육부문> 인천광역시 교육감 나근형 <행정부문(기초)> 안성시 시장 황은성 <의정부문(기초)> 수원시의회 의장 노영관 <안보부문> 해군참모총장 대장 최윤희 <언론보도부문> 경인종합일보 국장 김형천 <공무교육부문> 경기도교육연수원 원장 정낙환 <공무행정부문> 경기평생교육국 국장 이용희 <공기업부문>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김재수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