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민과 외국인(19세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심사에는 응모작을 유튜브에 게재, 전 세계 누리꾼들의 호응도를 반영한다. 이 밖에도 전통주, 정책, 홍보, 멀티미디어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주제의 적합성, 참신성, 활용성,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공모전 수상작은 각종 전통주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되며 ‘2013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 전시 품평회 및 전통주 홍보판촉 전시회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도 공개된다.
공모전을 주관한 (사)한국전통주진흥협회 관계자는 “글로벌 전통주 UCC 공모전은 우리술의 우수성을 내외국인에게 알리고 향후 수출시장을 다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며 “전통주 인식 변화 및 우리술 소비 촉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주최 측은 이번 공모전을 알리기 위해 대학생 기자단 및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이들은 7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 글로벌 전통주 UCC 공모전과 우리술 품평회와 관련된 기사작성 및 배포 등의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활동 후에는 평가를 통해 최우수 기자와 서포터즈를 선정해 상금과 표창장을 수여 받는다.
‘글로벌 전통주 UCC 공모전’ 관련 문의는 공모전 운영국 (사)한국전통주진흥협회 메일(help@koreasool.or.kr) 로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