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더 뉴 K5’에 게임을 접목시킨 이색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며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
용산 아이파크몰 광장에서 지난달 2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더 뉴K5 메가드라이브’ 프로모션은 높이20미터의 초대형 LED스크린 타워를 세우고 그 앞에 실제 ‘더 뉴 K5’를 설치, 원거리 조종을 통해 드라이빙을 체험하는 초대형 이색 드라이빙 게임 이벤트로 열흘 동안 게임 참여 2,000여명 및 SNS 이벤트 참여 약 7,000명에 다다를 정도로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기아자동차는 ‘더 뉴 K5’의 특징 중 하나인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을 게임에 적용해 세련된 주행감성을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에코(Eco), 노멀(Normal), 스포츠(Sport) 3가지 주행모드를 각기 다른 게임 배경화면과 속도로 표현했으며 게임 조종장치 또한 실제 K5 핸들로 구성해 게임참여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이번 게임은 화면 앞에 매달려있는 실제 ‘더 뉴 K5’를 원격 조종해 초대형 LED화면속 장애물을 피하며 드라이빙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남녀노소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게임 참가자중 높은 점수를 획득한 1, 2, 3등에게는 아이패드 미니, 차량용 블랙박스, 외식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다.
한 이벤트 참가자는 “‘더 뉴 K5’ 구매를 고려하던 중에 기아자동차에서 이색 이벤트를 한다는 기사를 보고 이벤트 현장에 방문했는데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더 뉴 K5’의 주행모드 통합제어에 관심을 더욱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프로모션 이후 ‘더 뉴K5’에 대한 문의와 관심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라며 “게임과 자동차를 접목한 이벤트가 참신하다는 반응이 많았다. 이런 점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낸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13일 출시된 ‘더 뉴 K5’는 개선된 소음과 시트, 주행모드 통합제어 기본화로 인한 세련된 주행감성, 고급스러움을 강화한 디자인 등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현재 기아자동차 페이스북 팬페이지에서는 7월 3일부터 10일까지 ‘THE NEW K5 MEGA Drive’ 프로모션 현장 영상을 공유하고 응원 댓글을 게시하는 이벤트를 진행, 주유상품권, 외식상품권,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