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참치가 휴가철 필수품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단순 즉석식품에서 벗어나 건강식품으로까지 인기를 모으면서 바캉스 식단에서도 영양 균형을 맞춰주는 ‘잇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동원참치는 1982년 출시된 뒤 건강식품으로 우리 식탁에서 꾸준히 사랑 받아 온 식품이다. 참치는 고단백 저지방 수산물로 칼슘과 DHA, EP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분이 다수 들어 있다. 특히 참치에 많은 오메가-3 지방산은 치매 예방과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좋다는 것이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기존의 라이트 스탠다드 참치 외에도 마요참치, 볶음짜장참치, 정통불고기 참치 등 다양한 맛의 가미 참치제품이 출시돼 기호에 맞춰 바캉스 식단을 준비할 수 있게 됐다. 가미참치에는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소스가 들어있어 밥반찬으로 바로 먹을 수도 있고, 샐러드나 샌드위치 등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도 제격이다.
● 신제품 3총사 바캉스 식품으로 각광
올해 새로 출시한 ‘동원 마요참치’, ‘동원 볶음짜장참치’, ‘동원 정통불고기참치’ 등 가미참치 신제품 3총사는 올 여름 가장 눈길을 모으는 바캉스 식품.
‘동원 마요참치’는 참치에 5가지 야채와 함께 마요네즈소스를 첨가했다. 밥반찬뿐 아니라 김밥, 덮밥,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마요네즈소스는 ‘참치마요 삼각김밥’ 등의 인기에서도 알 수 있듯 참치캔과 어울리는 대표적 소스 중 하나다. 동원F&B의 소비자조사를 통해 가장 선호도가 높은 참치캔 소스로 선정되기도 했다. ‘동원 볶음짜장참치’는 직접 볶은 짜장 소스를 담은 제품으로 짜장 라면이나 즉석밥에 넣어 먹기 좋으며, ‘동원 정통불고기참치’는 맛있게 졸인 간장소스가 들어 있어 불고기 김밥이나 또띠아용으로 유용하다. 3종 모두 동원그룹의 소스전문회사인 삼조쎌텍에서 개발한 소스를 사용했다.
동원F&B 관계자는 “마요참치를 비롯한 3종의 가미참치는 다양한 형태로 취식이 가능해 바캉스 시즌 휴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맛의 참치캔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원 마요참치’의 가격은 100g 1캔이 1800원이다. ‘동원 볶음짜장참치’와 ‘동원 정통불고기참치’의 가격은 100g 1캔은 1800원, 150g 1캔은 239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