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이 썩지 않으면 벌레는 안으로 파고들 수 없듯이, 생각이 썩지 않으면 불행은 안으로 파고들 수 없다.”
OECD 국가 자살률 1위의 한국사회를 두고 현대인이 가진 마음의 병을 통탄하며 남긴 저술가 윤초의 한 마디가 눈길을 끈다. 신개념 힐링도서 ‘영혼을 디자인하다’ 시리즈로 주목을 받고 있는 작가 윤초가 ‘영혼을 디자인하다 season 2-마음을 조깅하는 백과사전’을 오는 8월 1일 출간한다.
전쟁고아인 아버지로부터 철학적 세계관과 문장력을 물려받은 윤초는 “온실 속 화초처럼 교실에서 길러진 이론적 학문이 아닌, 쉼 없이 글을 쓰며 험준한 야생의 실전에서 몸소 부딪치며 경험한 내용을 책에 담았다”며 ‘영혼을 디자인하다’ 시리즈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에 출간되는 ‘마음을 조깅하는 백과사전’은 경제부국에 진입했음에도 불구하고 턱없이 부족한 독서량과 끊임없이 결핍을 호소하는 현대 한국인의 마음 상태를 겨냥해 국민의 한 사람이자 저술가로서 느끼는 책임감과 위안의 한 마디를 전하고 있다.
윤초는 “국민 현실에 맞는 독서량을 감안해 어렵지 않은 짧은 문장으로 편안하게 자기계발과 힐링이 될 수 있는 문구를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현대인을 위한 각종 조언과 멘토링이 담긴 ‘마음을 조깅하는 백과사전’은 한 가지만 잘하면 무난하게 인정받을 수 있었던 시대에서 여러 가지 분야에 능숙해야만 인정받을 수 있는 융합형 현대인의 불안과 긴장감을 극복할 수 있는 실전 스킬들이 다양하게 소개돼 있다.
저자 윤초는 “독자 여러분의 내공을 10년 이상 앞설 수 있도록 돕자는 확신으로 ‘영혼을 디자인하다 시즌 10’까지 저술하자는 신념을 갖고 있다”며 “많은 이들이 정신적으로 부유한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저술에 매진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