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땅에서 자란 콩 100%로 만든 국산 콩 브랜드인 ‘백두강원콩의꿈통두부’는 강원도 영월군에 위치한 주천농협에서 신선하고 안전한 강원도 청정지역의 우수한 강원도 콩만을 사용하는 웰빙 통두부로 소비자들에게 알려져 있다.
비지를 빼지 않고 콩 영양분은 그대로 보존
통두부는 여성호르몬에 좋은 이소플라본이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좋고, 단백질과 몸에 좋은 필수지방산이 풍부하여 성장하는 어린이들과 수험생들의 영양식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제조과정에서 비지를 빼지 않았기 때문에 고소한 맛이 풍부하고 부드러우면서도 탄력이 좋은 신개념 웰빙 식품이다. 따라서 다양한 두부요리는 물론 생식과 과일, 야채, 견과류를 첨가하여 갈아 마시는 기능성 두부로서 영양면에서도 우수하다.
아울러 ‘백두강원콩의꿈’ 통두부는 튀겼을 때 표면이 마르지 않고 볼륨감이 살아있어 바삭바삭한 느낌까지 있다. 게다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우며 풍미가 좋고 서로 붙거나 외관이 부스러지는 현상이 적다.
더욱이 데쳐냈을 경우에도 모양 유지가 뛰어나고 식감이 좋을 뿐 아니라, 조직이 조밀하여 생식으로 먹을 때에도 부드러운 느낌이 들고 고소하다.
해썹(HACCP) 지정을 받아 위생적이고 안전한 백두강원콩의꿈통두부
‘백두강원콩의꿈’ 통두부의 제조공정은 최신식 자동시설 설비를 갖추어 위생적이고 청결한 환경에서 생산되고 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해썹(HACCP) 지정을 받아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으로 믿을 수 있다.
해썹이란 식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요인들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사전에 위해요인의 발생여건을 차단하여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시스템을 말한다.
‘백두강원콩의꿈통두부’는 이러한 해썹 지정을 받은 것 외에도 한국식품연구원의 기술지원 제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쿨~썸머 페스티벌’ 소비자의 높은 호응 속에 마무리
한편, 주천농협은 ‘백두강원콩의꿈’ 홈페이지 오픈 1주년을 맞이하여 고객감사 행사로 ‘쿨썸머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바나나맛 우유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지난 1차 이벤트는 일주일 만에 선착순 1,000명으로 종료되었고, 신규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스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증정 2차 이벤트는 퀴즈의 정답을 맞힌 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1주년 기념 쿨썸머페스티벌은 1차와 2차를 통해 총 2,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높은 호응을 보였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공식홈페이지 이벤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천농협식품사업소 080-375-1002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 솔치로 600-16 제품구입처: soydream.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