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국제대학원(원장 손병권)이 2014학년도 전반기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이번 국제대학원 신입생 모집은 국제학과는 석사와 박사과정을, 전문통번역학과는 석사과정을 각각 지원받는다.
원서는 10월 21일(월)부터 10월 28일(월)까지 전문통번역학과 특별전형을 시작으로 11월 4일(월)부터 11월 18일(월)까지는 국제학과 및 전문통번역학과 일반전형 지원자를 대상으로 접수가 이뤄진다.
원서 접수는 국제대학원 홈페이지(http://gsis.cau.ac.kr)와 유웨이닷컴(http://www.uway.com)을 통해 가능하다. 인터넷 원서 접수를 완료한 지원자는 입학원서와 수험표 부본 및 제출서류를 첨부하여 중앙대학교 국제대학원 행정실로 등기 우편으로 보내야 접수 절차가 완료된다. 특별전형은 10월 29일 오후 12시까지, 일반전형은 11월 20일 오후 5시까지 우편물이 도착해야 한다.
특별전형을 실시하는 전문통번역학과는 10월 21일부터 30일까지 서류 심사를 진행하며 11월 2일에 전공 구술시험을 치른다. 일반전형은 전공과 영어에세이를 심사하는 1차 시험(11월 23일)과 2차 전공구술시험(11월 30일, 12월 1일)이 실시된다. 국제학과는 11월 30일 일반전형 대상자를 진행으로 영어면접을 시행한다.
한편, 중앙대 국제대학원은 국제화 시대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한다는 기치 아래 국제학과와 통번역학이 융합된 커리큘럼을 통해 차별화된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다양한 현장 경험과 해외 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해 재학생들의 체험 실습을 지원하고 있는데, 국제학과에서 시행 중인 존스홉킨스대학, 워싱턴센터 등과의 산학연 교류를 통한 인턴십, 미국 외 중국과 러시아 등 다양한 외국 대학과의 교환학생 프로그램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특성화 교육의 일환으로 KIEP(대외경제정책연구원) 지원 중국지역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NIIED(국립국제교육원) 지원 KGSP(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을 선발 및 운영하는 등 국제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KOGAS(한국가스공사) 지원 글로벌펠로쉽장학프로그램, DAAD(독일학술교류처) 지원 독일유럽연구 최고위과정 또한 다양하게 운영 중이다.
중앙대학교 국제대학원 전문통번역학과는 국내 유일의 통번역학과 국제학의 창조적 융복합 프로그램을 자랑하는 학과로 2005년 개설 이후 통번역학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미국 몬트레이대학, 모스크바 국립대학, 중국 복단대학, 외교대학 등의 세계 명문대학과의 국제교류학습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몬트레이 대학과는 복수학위제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한국원자력협력재단과 공동으로 ‘원자력 통번역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산학연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중앙대학교 통역번역연구소는 통번역학과 학제 간 연구의 장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통역번역센터는 기업, 정부기관과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통번역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풍부한 통번역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전형의 내용(서류 제출, 전형 일정 및 방법) 및 문의 사항은 국제대학원 홈페이지(http://gsis.cau.ac.kr) 게시판 또는 행정실 전화(02-820-5623~4)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