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경제
‘김치가 말을 한다?’ 김치가 맛있어 질 때 나는 소리 공개
업데이트
2013-10-16 17:59
2013년 10월 16일 17시 59분
입력
2013-10-16 17:59
2013년 10월 16일 17시 59분
좋아요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뉴스듣기
프린트
“김치가 맛있어 질 때 나는 소리를 공개하다!”
LG 디오스 김치톡톡, 신규 TV CF ‘유산균 소리편’ 온에어
■ LG전자 디오스 김치톡톡 신규 TV CF 온에어
■ 국내 최초 김치맛과 유산균 소리 상관관계 밝혀내는 실험 그대로 선보여 눈길
‘김치가 말을 한다?’ 김치가 맛있어 질 때 나는 소리가 공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는 국내 최초로 김치맛과 유산균 소리와의 관계를 밝혀낸 ‘디오스 김치톡톡’ 신규 TV CF ‘유산균 소리’편을 온에어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김치가 맛있게 익을 때 유산균 소리가 난다’는 가설을 검증하기 위해 지난 9월에 진행된 서울대 정가진 면역 연구소와의 실험을 똑같이 재현, 김치가 잘 익었을 때 나오는 소리를 리얼하게 연출해 제품의 신뢰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실제 실험을 바탕으로 한 이번 광고는 ‘유산균이 많은 김치가 맛있는 김치’라는 사실을 어느 방법보다 강렬하게 전달하는 데 주안점을 두어 촬영되었다.
광고의 첫 장면에서 김치가 맛있게 익었을 때 나는 소리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오디션 공연장을 방불케 하는 공연장으로 수백 명의 주부들이 몰려든다. 이어 무대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김치냉장고 안 김치들을 대상으로 ‘유산균 측정 소리 실험’이 진행되고, 잠시 후 주부들이 각자 쓴 헤드폰으로 놀라울 정도로 선명한 ‘톡’소리가 이어진다. 이 소리가 바로 김치가 맛있을 때 나는 유산균 소리.
광고에서도 유산균소리측정 실험 중 김치 사이에 설치된 핀마이크에 녹음된 실제 소리를 사용해 사실감을 높였다. 이 소리는 유산균이 많을 수록 활발해지고, 소리가 잦을수록 김치 맛도 청량감이 높고 맛있어진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신제품의 특징을 가장 효과적으로 부각하기 위해 유산균과 맛의 연관성을 증명해 준 실험을 그대로 재현하는 방식을 택했다”며 “유산균 소리 측정 실험을 보여준 이번 광고를 통해 타사 제품 대비 유산균을 9배나 많이 만드는 ‘유산균 생성 알고리즘’ 기술 등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신뢰도 있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김치맛을 살리는 국내 유일의 4단계 유산균 관리 시스템을 탑재한 김치냉장고 ‘디오스 김치톡톡’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맛있는 김치로 숙성시키는 ‘유산균 김치’ 알고리즘 기능으로 김치 맛을 살리고, 6분마다 냉기를 뿜어줌으로써 온도편차를 최소화하는 ‘쿨링케어’로 김치 맛을 지켜주는 점이 특징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추천해요
개
지금 뜨는 뉴스
산후조리원서 장애 있던 신생아 의문사…“엎드린 자세로 숨져 있었다”
메르켈 “트럼프, 외교도 부동산 사업가 관점서 판단”
한동훈 가족 명의 ‘尹부부 비난글’ 912건 추가 고발에 경찰 수사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