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맛집통장은 수시 입출식예금 상품으로 음식업 사업자의 비용 절감을 위해 만들어졌다. 통장을 개설하면 각종 은행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고, 음식점 홍보 및 고객 관리 등이 가능한 ‘IBK푸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통장의 월평균 잔액이 30만 원 이상이면서 BC카드 가맹점 대금 입금실적이 있거나, BC카드 가맹점 대금을 월 300만 원 이상 수령하는 사람은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와 기업은행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 전자금융 수수료 등을 면제받는다.
음식점 전용 앱인 ‘IBK푸딩’을 통해 사업자는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가게 정보를 관리할 수 있다. 앱을 활용해 할인쿠폰 발행, 신메뉴 문자메시지서비스(SMS) 전송 등을 할 수 있게 돼 체계적으로 고객 관리를 할 수 있다. 앱 방문자는 맛집 검색과 이용후기 공유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홍보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소규모 음식점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최고 연 2.96% 금리 받는 정기예금
하나은행은 입·출금통장 거래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가 제공되는 ‘하나 주거래 정기예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개인만 가입할 수 있다. 최저 가입금액은 100만 원, 최고 가입금액은 5000만 원으로 계약 기간은 1년이다. 적용 금리는 연 2.46%의 기본 금리에 신규 가입월 이후 3개월 이내에 급여, 4대 연금(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 카드대금 등 각종 이체거래 실적에 따라 최고 연 0.3%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여기에 입·출금통장 거래규모에 따라 연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고 연 2.96%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하나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이용하는 고객에게 정기예금의 금리 혜택을 주고자 이번 상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하나 주거래 정기예금’ 출시를 기념해 11월 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가족 여행 상품권(100만 원 상당), 자기계발비(30만 원), 문화활동비(10만 원), 파리바게뜨 기프티콘(1만 원 상당) 등을 제공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