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빠른 교육자들, 진로코칭에 눈 돌리는 이유

  • Array
  • 입력 2013년 11월 5일 15시 35분


- 11월 7일, ㈜TMD 교육그룹 진로.진학 코치 사업설명회 개최
- 학원장, 교과.비교과 강사 대상 별개 교육...이달 중순까지 이어져

학생의 교과목 성적향상에만 주력하여 명문대에 보내던 강사들이 대입 간소화 방안, 자유학기제 등의 정책에 방황하고 있다. 그에 반해 영어 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J씨는 최근 마음이 즐겁다. 앞서 영어 공부에 흥미를 붙이지 못하던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기 시작했고, 전체적인 성적 향상 곡선까지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봄, 여느 학원 원장들과 다름 없이 자신의 학원 침체에 고민하던 조씨는 진로/진학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듣고 ㈜TMD 교육그룹 진로코칭 양성교육 브랜드 ‘행진’ 본사를 찾았다. 행진은 학생에게 맞춘 진로설계와 진학지도를 돕는 전문 코칭 모델로, 6년간 300개 학교, 20,000명 이상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임상 수업을 통해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조씨는 ‘행진’의 진로교육을 학원 교육에 접목해 차별화 시키기로 마음먹었다. 부모가 언성을 높여도 공부에 뚜렷한 흥미를 못 느끼던 자녀들이 의욕을 가지고 학습하는 모습에 놀란 부모들의 입 소문에, 원생이 크게 줄어 고민하고 있는 타 학원에 반해 J씨의 학원은 고민이 없다. 강요하지 않아도 스스로 눈을 반짝이며 공부하는 학생들의 모습에 J씨는 교육자로서의 사명감을 되새겼으며 보람을 또한 느낀다고 하였다.

발 빠른 교육관계자들은 J씨처럼 원내 진로진학코칭 서비스를 도입하여 학부모교사 학생의 만족을 동시에 꾀하려고 한다. 이달 초.중순, ㈜TMD 교육그룹이 진로.진학코칭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하니 진로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육관계자는 방문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TMD 교육그룹의 진로.진학 사업 설명회는 11월 7일, 11일, 12일, 14일 총 4일 간 ㈜TMD교육그룹 연구소(남부터미널역)에서 있을 예정이며, 고봉익 대표가 직접 1) 2014년 진로시장이 뜬다! 2) 진로진학코칭 사업모델 3) 진로진학전문가가 되는 법 등의 내용으로 발표한다. 7일과 12일은 학원장 대상으로, 11일은 교과목 강사(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14일은 비교과목 강사(독서 및 논술, 방과후강사, 상담분야, 자기주도강사, 기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설명회는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며, 홈페이지(www.happycoach.co.kr) 또는 전화 (02-595-5545)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행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www.happycoach.co.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