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인증 받는 토종 홍화씨! 건강식품 ‘홍화원㈜’

  • 입력 2013년 11월 21일 11시 32분


지리산 인근 산청군 지역의 자가생산으로 인기!

예로부터 뼈를 빨리 아물게 하기 위해서나 골다공증 및 골절을 예방하기 위해서 많은 이들은 홍화씨를 챙겨 먹곤 했다. 국화의 한 종류인 홍화에서 나오는 씨인 홍화씨는 뼈의 접착을 용이하게 하는 효과로 무척 유명하기 때문.

개인의 취향에 따라 기름으로 짜서 섭취하거나 적당하게 볶아 차로 마시거나, 혹은 가루나 환의 형태로 만들어 물과 함께 마시는 홍화씨는 오늘 날에도 다방면으로 사랑 받고 있는 건강식품이다.

특히 뼈를 아물게 하는 효과 이외에도 피가 뭉쳐져 있는 어혈을 풀어주거나, 리놀산이라는 핵심성분으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 및 동맥경화, 고혈압, 고지혈증 등을 예방하는 효능, 그리고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능까지 이미 널리 입증된 것이 바로 홍화씨 인 것.

그 중에서도 특히 높은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것이 바로 지리산 산청 홍화씨이다. 홍화씨의 약성을 최초로 밝혀낸 민속의학자 인산 김일훈 옹이 지리산 자락에서 재배하던 토종 홍화씨 종자를 그대로 이어받은 것이 바로 지리산 홍화씨이기 때문이다.

이에 품질인증 받는 토종 홍화씨 전문 ‘홍화원㈜’(www.honghwawon.co.kr)의 김수한 대표는 “지리산의 흙 속에 포함된 감로정과 옥로의 기운을 가득 담고 있는 홍화씨는 다른 지역보다 기후가 온화하고 맑은 물이 흘러 생장을 빠르게 하는 지리산 산청의 재배환경과 조화를 이뤄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며 “청정 자연에서 재배된 만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건강식품으로 사랑 받고 있다”고 전했다.

때문에 20여 년째 지리산 인근의 산청군 지역에서 자가생산 되고 있는 ‘홍화원㈜’의 홍화를 찾는 이들도 무척 많은 수준. 게다가 50여 농가와 계약재배한 국산 홍화꽃잎을 비롯한 인진쑥, 민들레, 느릅나무 등도 그 품질이 우수해 빠질 수 없는 ‘홍화원㈜’의 인기 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홍화원㈜’의 제품들은 약방과의 연계 및 오랜 연구를 통해 품질을 인증할 수 있는 제품만을 판매하고 있다는 것이 큰 특징. 그 어느 곳 보다도 품질을 우선시 하는 자세가 밑바탕 되었기에 ‘홍화원㈜’의 산청홍화는 이미 KBS, SBS, MBC 등에 다소 소개되며 유명세를 얻은 바 있다.

이에 지리산에서 엄선한 산청홍화 만을 판매하는 ‘홍화원㈜’의 김수한 대표는 “홍화씨를 비롯한 인진쑥, 산수유, 민들레, 느릅나무, 구기자 등 모두 지리산의 강한 기운과 정성을 듬뿍 담아 산청군의 명예를 걸고 판매하고 있다”며 “언제나 품질을 인정할 수 있다는 신뢰와 고집으로 현대인을 위한 건강식품을 앞장서 제공하는 ‘홍화원㈜’이 되겠다”고 전했다.

다양한 건강식품들을 한 번에 만나 볼 수 있는 ‘홍화원㈜’의 다양한 홍화, 민들레, 인진쑥, 산수유 등의 제품안내는 ‘홍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더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문의 055-973-888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