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 바닥론이 힘을 얻으면서 부동산과 주식시장이 꿈틀거리기 시작했다. ‘내년 코스피가 2,500까지 상승할 것’, ‘부동산 규제완화로 거래가 살아날 것’이라는 장밋빛 전망들도 줄을 잇고 있다. 하지만 한국경제가 저성장 저금리 상황에 놓인 만큼 본격적인 상승세를 기대하는 것은 시기상조라는 신중론도 만만치 않다.
종합편성TV 채널A와 동아일보가 29일 서울 여의도 한국화재보험협회빌딩 대강당에서 개최하는 재테크 강연회 ‘100세 시대 스마트 에이징-전환기 맞은 투자시장 200% 활용법’은 이런 엇갈린 전망을 둘러싼 투자자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고자 마련됐다.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성공적인 투자비법을 구체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소개해줄 예정이다.
기조강연자로 나설 김동엽 미래에셋 은퇴연구소 은퇴교육센터장은 ‘늘어난 내 인생 어떻게 디자인할까’라는 주제로 노후설계에 대한 종합적인 청사진을 보여준다. 최성환 한화생명 은퇴연구소장은 은퇴자 입장에서 안정성과 수익성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금융상품 투자 노하우를 소개한다.
부동산시장 정상화 관련 법안의 국회 통과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투자자들의 가장 큰 고민은 언제 부동산을 사고팔아야 할지다. 김승배 피데스개발 대표이사는 내년 집값 전망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올바른 투자전략을 제시한다.
이어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은 ‘내년에 지켜봐야 할 부동산 상품’이라는 주제로 갈수록 양극화되는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투자상품을 추천해 준다.
이종우 아이엠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과 문성필 한국투자증권 상품마케팅본부장은 내년 주식시장을 집중 해부한다. 증권가에서 장밋빛 예측이 아닌 합리적 경기 전망으로 유명한 이 센터장은 ‘2014년 주가, 어디로 갈까’라는 주제로 내년 주가가 얼마나 오를지, 주목할 만한 투자요인들은 무엇이 있는지를 알아본다. 본격적인 코스피 2000시대를 맞아 증권사들이 다양한 투자상품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문 본부장은 ‘주가 2000시대, 투자할 상품은’이라는 주제로 개별 종목이나 상품에 대한 세세한 투자 가이드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회는 무료이며, 선착순 입장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채널A의 인기 프로그램 ‘이영돈PD의 먹거리 X파일’에 소개된 ‘착한식당’을 소개한 책 ‘착한식당을 찾아서’를 선착순(300명)으로 무료 배포한다. 02-2020-287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