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핵심산업 중 하나로 꼽히는 바이오 산업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전시가 열린다. 제1회 국제 바이오기기 산업전 2014(BIO TECH KOREA 2014)가 오는 2014년 2월 26일(수)부터 28일(금)까지 서울 무역전시장(SETEC) 3관에서 개최된다.
바이오 산업은 최근 전 세계적인 전략 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지식 집약적인 부가가치산업인데다 다양한 산업분야와 유기적으로 연결된 인프라 산업이기 때문이다. 바이오 산업은 기초과학 연구활동, 응용기술개발, 생산공정 모니터링, 질병진단 등 다양한 분야와 연관을 맺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산업분야에 응용될 가능성이 있다.
특히 BIO Chip 및 BIO–MEMS(Micro Electro Mechanical Systems)를 기반으로 한 가정용 및 휴대용 의료기기의 보급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바이오 시장의 규모는 지금보다 대폭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정부도 최근 바이오 신약‧바이오 치료 등의 바이오 산업을 21세기 주력산업으로 선정한 바 있다. 5년간의 바이오 분야 투자방향을 담은 계획을 발표, 바이오 산업을 연구개발 단계부터 전폭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국제 바이오기기 산업전 2014는 바이오 연구 기초 장비 및 관련기기들이 총집결, 국내외 바이오 장비산업과 연구개발기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국내외 170개 업체가 참여하고 총 300개의 부스가 개설된다. 바이오 분석기기(바이오 의료임상), 바이오 기초 장비 및 기기, BIO Chip, 바이오 검사장비, 의료용 장비 및 기기, 기초 응용 연구, 나노바이오 미세가공, 바이오 헬스케어 품목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 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BIO 기기산업 trend와 issue 및 신제품, 신기술 발표회 등이 현장에서 열린다. 특히 '차세대 바이오 장비 산업 및 트렌드 및 정책지원 설명회', '2014 국내외 바이오 산업 주요 이슈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한 세미나' 등 전시뿐만 아니라 업체 실무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세미나를 마련하였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국제 바이오기기 산업전 2014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bt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제 바이오기기 산업전 2014 참가신청은 2014년 2월 10일까지 가능하며, 부스가 소진되면 조기 마감된다. 참가신청에 관한 사항은 사무국으로 전화(031-388-6311) 문의하면 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