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 더샵 프라임뷰 아파트 단지 내 스타벅스 입점, 인근 상권 들썩

  • 동아닷컴
  • 입력 2014년 3월 24일 17시 27분


부동산 투자 트렌드가 '시세차익'에서 '임대수익' 위주로 변하면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특히 키 테넌드를 확보한 상가가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많은 상가 전문가들이 스타벅스 등 유명 브랜드의 ‘키 테넌트(Key Tenant; 핵심점포)' 유무가 지역상권 활성화 정도를 파악하는 척도가 된다고 한다. 드물지만 아파트 단지 내 상가도 상권이 활성화될 경우 이런 키 테넌트들이 입주하게 된다.

부동산 전문가는 "상가를 선택할 때 입지나 유동인구는 물론 '키 테넌트'가 확보되어 있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타벅스 같은 '키 테넌트'의 유무는 상가 활성화를 파악할 수 있는 주요 요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상가나 쇼핑몰에서 집객 효과가 큰 '키 테넌트'를 확보하면 꾸준한 임대수입과 유입 고객 증가, 상가 인지도 향상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경기 용인 신갈지구 기흥 더샵 프라임뷰 아파트 단지 내 상가에 스타벅스가 입주키로 해 주변 상권이 들썩이고 있다.

이미 분양이 완료된 기흥 더샵 프라임뷰의 입주민들을 배후수요로 확보하고 있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데다 이번 스타벅스 입주 결정으로 주변 상가가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기흥 더샵 프라임뷰는 유동인구가 많은 교차로 대로변에 자리잡고 있어 상가 주목도와 고객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 단지 내 상가가 아파트 주 출입구 옆에 위치해 접근이 용이하며, 상가 인근에 기흥중, 고등학교, 신갈중학교 등이 위치해 주변 배후수요도 두텁다.

또한 26층 규모의 기흥 더샵 프라임뷰 아파트의 랜드마크 효과에 의한 지역 명소화가 기대되며, 점포 노출 또한 극대화될 전망이다.

인근 공인중개사는 "기흥 더샵 프라임뷰 단지 상가는 이미 아파트 입주가 완료돼 곧바로 안정적인 수익이 기대되 인기가 높다. 스타벅스 입점 소식이 전해지자 문의전화만 2~3배 이상 늘었다"고 전했다.

기흥 더샵 프라임뷰 단지 내 상가는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1,177㎡ 규모로 전용면적 36~392㎡, 총 13개 점포로 이뤄져 있다. 상가 분양사무실은 단지 내 상가에 자리잡고 있으며, 방문고객은 직접 현장답사가 가능하다. 문의 1599-903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