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 건축과, 미래신성장동력 개편학과로 선정

  • 입력 2014년 6월 23일 09시 57분


한국폴리텍대학교 광주캠퍼스(학장 이종태) 건축과가 미래신성장동력 개편학과로 최종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건축과는 산업수요를 고려한 특성화분야 학과개편을 통해 우수한 창의 융합형 중간 기술인력을 양성하게 되며 전폭적인 행정 지원을 받게 된다.

광주캠퍼스 건축과는 녹색산업기술 분야 첨단그린도시 신성장동력분야에 선정되었으며 정부 시책인 ‘고용률 70% 로드맵’ 의 원활한 진행을 뒷받침하게 된다. 녹색기술산업에는 단순 에너지 절감 분야가 아닌 미래 성장의 바탕이 되고 기후분야․자원위기에 대한 해결능력이 큰 분야가 이 산업에 해당된다.

학과개편은 중간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사업으로 1년국비과정의 전문대졸 이상의 고학력 청년실업자를 중간기술인력 수준으로 양성하여 취업시키는 교육훈련 내용으로 운영되게 된다.

2009년부터 한국폴리텍대학의 학과개편은 2년학위과정과 1년국비과정을 포함하여 매년 13~15개의 학과가 선정되었으며 올해는 신성장동력분야에 15개 학과가 선정되었다.

호남권역 폴리텍5대학에서는 광주 건축과를 비롯하여 순천 비파괴검사과가 최종 선정되었다. 선정된 학과에는 향후 장비비와 시설비로 15개 학과 약 110억원 가량의 예산이 지원된다. 건축과 정정갑 학과장은 “미래신성장동력 분야로의 학과개편을 통해 2년학위과정은 물론 베이비부머 등 사회배려계층 대상 교육과정도 전폭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본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종태 학장은 “이번 학과개편을 통해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한 기술․기능인력 양성이 강화되고 폴리텍대학의 교육훈련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우리 광주캠퍼스는 국민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교육과정 및 학과개편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