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트남 하노이국립대학교 외국어대학과 ‘바른 한국어’ 보급 위한 협약 체결
- ‘한글날 기념 제5차 베트남 대학 연합 축체’ 참가
고려사이버대학교(www.cuk.edu 총장 김중순)는 베트남에서의 ‘바른 한국어’(http://korean.cuk.edu) 보급을 위해 지난 24일 하노이국립대학교 외국어대학과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25일에는 하노이국립대학교 캠퍼스에서 열린 ‘한글날 기념 제5차 베트남 대학 연합 축제’에 참가하여 온라인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인 ‘바른 한국어’를 소개하고 한국어를 적극 홍보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려사이버대학교와 베트남 하노이국립대학교 외국어대학은 베트남에서의 ‘바른 한국어’ 보급에 힘쓰고 포럼, 학술대회, 공동연구 등의 학술교류에 대해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 대학의 공동 발전을 위해 교재출판, 미디어 상호이용 등의 교육교류와 학생 연수 및 교원 교류 등의 인적자원교류도 가질 계획이다.
또한 25일 베트남 하노이국립대학교 캠퍼스에서 열린 ‘한글날 기념 제5차 베트남 대학 연합 축제’는 한국어 백일장을 비롯하여 장기자랑, 퀴즈쇼 등 다양한 행사로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에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바른 한국어’ 부스를 마련하여 행사를 찾은 이들에게 ‘바른 한국어’를 소개했다.
이번 협약과 행사 참여를 통해 베트남에 적극 보급될 ‘바른 한국어’는 고려사이버대학교 김중순 총장이 기획하고 추진한 온라인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으로, 고려사이버대학교의 ‘봉사’ 교육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총 4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모든 과정을 마치면 한국어능력시험(TOPIC) 3.5급 수준에 도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지난 2013년 12월에 론칭한 이후, 현재 105개 국적의 외국인 3,869명이 홈페이지에 가입해 학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구글 유튜브와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한 조회수도 18만 건에 달한다.
‘바른 한국어’는 홈페이지(korean.cuk.edu)와 구글 유튜브(www.youtube.com) 및 네이버 TV캐스트(tvcast.naver.com/cukkorean)에서 만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