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식재산상업화협회는 개인이나 중소기업, 중견기업, 그리고 R&D 연구소 등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고 수익화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는데 실제로 이를 생산 관리 활용하기 힘에 부치는 경우, 힘을 보태 생산 아이디어들이 빛을 볼 수 있도록 돕기위해 설립됐다.
지금은 지식재산 토털 서비스를 재공해 귀중한 지식재산이 선순환 생태계를 이룰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시점이다.
국민과 기업의 지식재산 경쟁력이 강화되고 해외시장 개척의 도움이 되는 협회가 되도록 노력해 갈 것이다.
열심히 땀 흘리는 작은 기업의 아이디어가 도도한 강물을 이루고, 약한 기업들이 강해져 힘을 받는 기술강국이 되기를 희망한다.
■소중한 연구의 가치를 지킨다 이두원 한국지식재산상업화협회 이사
한국의 지식재산이 국제적으로 최고로 인정받기 위해서 지식재산에 수반되는 기술평가, 기술보호, 기술의 파생분야에 대한 플랫폼 구축 및 따뜻한 감성을 지닌 국제인적 네트워크가 필요하다. 한류문화와 함께 한류 지식재산의 새로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라는 의미로 이 상을 받는다.
많은 이들이 어렵게 만들어둔 지식재산의 가치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국가라는 이미지를 브랜드화해, 지식재산을 만드는 것이 곧 세계화이며 한국에서 지식재산을 만들길 잘했다는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국제적으로 상업화해 나가겠다.
소중한 땀방울이 열매를 맺을 수 있고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지식재산 생태계를 조성하여, 지적 재산을 보유한 사람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