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춘년 큰 손, 예비부부를 잡아라

  • 스포츠동아
  • 입력 2015년 3월 5일 06시 40분


“자기야 어떤 게 좋을까?” 롯데백화점이 진행하고 있는 ‘롯데 웨딩페어’에 참가한 예비부부들이 주방용품(위 사진)과 예물을 고르고 있다. 쌍춘년인 올해 봄에는 결혼러시가 예상돼 백화점 등 유통업체들이 혼수 특수를 노린 다양한 웨딩 행사를 마련했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자기야 어떤 게 좋을까?” 롯데백화점이 진행하고 있는 ‘롯데 웨딩페어’에 참가한 예비부부들이 주방용품(위 사진)과 예물을 고르고 있다. 쌍춘년인 올해 봄에는 결혼러시가 예상돼 백화점 등 유통업체들이 혼수 특수를 노린 다양한 웨딩 행사를 마련했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 백화점·온라인쇼핑몰 웨딩페어전

현대, 주얼리·가구 등 대규모 이벤트
롯데, 150개 브랜드 1000억대 혼수품
신세계, 새봄 가전·혼수 가구 등 행사
옥션·11번가 등 쇼핑몰도 특가 판매


5월의 신부가 되는 회사원 정수지(32)씨. 결혼 두 달을 앞둔 요즘, 봄꽃처럼 화사하게 피어나야 할 그녀의 얼굴이 수심으로 구겨져 있다. 예물과 가구, 가전제품 등 혼수 준비 걱정에 당초 계획을 초과하게 된 결혼비용 때문이다. 정씨는 그녀보다 1년 전에 ‘품절녀’가 된 회사 동기를 찾아갔다. 고민을 털어놓자 ‘결혼 선배’로부터 명쾌한 해법이 돌아왔다. 결혼의 계절 봄에 집중되는 백화점과 온라인 쇼핑몰의 웨딩행사를 이용하라는 것이었다. 저렴하게 혼수용품을 장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신 트렌드까지 알 수 있다고 했다. 예비부부들을 위한 유통업체들의 웨딩프로모션을 소개한다.

● 백화점 3사 ‘웨딩페어 전면전’

웨딩 고객은 백화점 업계 최고 ‘큰 손’이다. 백화점 매출은 최근 몇 년간 소비 침체로 정체됐지만 혼수 관련 상품만큼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일생에 한번인 결혼식에 지출을 아끼지 않는 예비부부와 자식의 혼수를 남부럽지 않게 해주고 싶어 하는 부모의 마음이 합쳐진 덕분이다. 특히 올 봄에는 결혼러시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가을 윤달이 들면서 결혼을 미룬 커플이 많고, 올해는 입춘이 두 번 드는 쌍춘년으로 결혼을 하면 잘 산다는 속설 때문이다. 이에 백화점 빅3는 대규모 웨딩페어 등을 통해 혼수 고객 잡기에 나섰다.

현대백화점은 8일까지 전국 13개 점포에서 ‘H웨딩페어’를 진행한다. 주얼리, 가전, 가구, 식기 등 결혼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판매하는 대규모 행사다. 압구정 본점에서는 ‘주얼리 대전’을 마련해 루첸리, 루시에 등 인기 예물 상품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무역센터점에서는 ‘혼수 침구 대전’을 열어 인기 침구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또 1:1 예물 상담 서비스를 진행하고 푸짐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도 8일까지 전점에서 ‘롯데 웨딩페어’를 진행한다. 가전·가구·리빙, 시계·보석, 패션, 잡화 등 모든 상품군의 1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총 1000억원 물량의 혼수상품이 쏟아진다. 상품에 따라 구매액의 5% 상품권 증정, 추첨을 통한 유명가수 축가 및 개그맨 사회 서비스 등 경품도 풍성하다.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에서는 5일까지 삼성전자, LG전자, 대유위니아 등이 참여하는 가전가구 페스티벌, 8일까지 에이스, 시몬스, 템퍼 등이 참여하는 ‘새봄 혼수 가구 특집’을 진행하고 혼수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강남점에서도 5일까지 주방용품 혼수행사를 진행한다.

● 온라인 쇼핑몰들 “웨딩 특수 잡아라”

옥션은 본격적인 웨딩 시즌을 맞아 가전, 가구, 침구 등 혼수용품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먼저 가전전문관에서 ‘가격신화 가전제품 대박 찬스’ 기획전을 열고 ‘비너스 32인치 HD LED TV’를 12% 할인된 19만6000원에, ‘카처 다목적 스팀청소기 SC1020’을 16만9000원에 판매한다. 또 옥션에 입점한 동서가구는 ‘홈인테리어 가구박람회’를 통해 인기 침대, 장롱, 쇼파 등을 할인판매한다. ‘EDF 갤러리 화이트 3070 장롱’을 90만원에, ‘컨셉트 클래식3Q 퀸침대’를 57만7150원에, ‘로브 원목 3인 가죽소파’를 25만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오픈마켓 11번가도 생활주방가전, 가구, 식기, 생활용품 등 필수혼수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신혼의 라이프스타일’ 기획전을 8일까지 진행한다. 풀HD 화질의 ‘삼성 스마트 LED TV’는 92만9000원, 모던한 디자인으로 신혼부부에게 인기가 높은 ‘까사온 콜드 거실장 풀세트’는 19만9000원, ‘쿠쿠 밥솥’은 11만9000원, ‘포트메리온 보타닉 가든 식기’는 1만9800원부터 판매한다. 이 기간 매일 오전 11시에 마일리지 할인(최대 5000원)을 받을 수 있는 데일리 특가 상품을 선보이며, 기획전 내 혼수 베스트 아이템을 구입하면 마일리지를 최대 11% 적립해준다.

인터파크는 4월15일까지 혼수용품을 최저가로 판매하는 웨딩혼수 프로모션 ‘3월, 내 인생의 봄을 찾다’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가구, 침구, 인테리어 등 40여개 업체의 400여종 혼수용품을 업계 최저가로 만나볼 수 있다.

김재학 기자 ajapto@donga.com 트위터@ajapto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