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학장 차신태)는 3월 11일(수) 본관 도서관동에서 2015학년도 ‘일반계 고등학교 기능사 위탁과정’ 입학식을 가졌다.
이번 위탁과정에는 일반계 고교생 15명이 입학하여 1년 간 특수용접(산업설비자동화과) 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비와 실습재료비, 식비와 기숙사비 전액을 무료로 지원 받는다.
일반계 고등학교 기능사 위탁교육은 인문계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직업교육을 선택해 받을 수 있는 특별교육과정으로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직업훈련교육 기회를 부여하여 학생들이 올바른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사회적 안전망 역할을 하는 중요한 교육이다.
특히, 진로를 선택하지 못한 학생들 또는 직업교육을 통해 자신의 진로설정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학생들이 위탁교육을 통해 새로운 인생의 계획을 세우며 꿈을 키워 나가고 있다.
입학식사에서 차신태 학장은 “여러분의 새로운 시작과 도전을 응원한다.”며 “교육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능력을 발견하고 성취감을 경험하면서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갖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