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의료관광단지 조성으로 투자자들 마곡지구 눈길 SH빌딩, 메디컬컨셉으로 안정적인 수익 확보 가능
강서구는 김포공항을 거점으로 2010년부터 전문병원 발굴과 행정지원 대책수립을 시작해 국외 의료관광객 유치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이에 강서구는 김포공항 및 인천공항의 탁월한 접근성을 내세워 국내 최대의 의료 관광단지를 조성해 미래 첨단 산업화 및 선진 의료화로, 대한민국 첨단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특히 여성, 척추분야를 전문으로 차별화에 나서고 있으며 서울시의 전폭적인 마케팅 지원으로 매년 강서구를 찾는 외국인 환자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이화의료원이 2000억 원을 투자해 마곡지구에 진출하여 국제병원을 설립한다. 이는 4만 3000㎡ 규모의 부지에 들어설 마곡지구의 유일한 종합병원인 이화의료원이 마곡지구 내 유동인구와 1만2143세대 주거인구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 마곡지구 내에 국내 5번째 규모의 대학병원이 들어선다는 것은 1,2차 병의원과 연계되어 마곡지구 클러스터 내에서 종합적인 의료 서비스가 가능하며 이는 1,2차 병의원의 안정적인 운영과 활성화를 의미하기도 한다.
이와 같이 강서구 의료산업의 활성화가 기대되는 가운데 마곡지구 LG 사이언스파크 정문 코너에 위치하고 있는 메디컬컨셉의 SH빌딩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주)덕산은 서울시 강서구 마곡지구 지원용지 DS8블록에 상업시설 ‘SH빌딩’을 분양 중이다. 이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8층 규모의 상가시설로 Star Health & Healing이란 이름에 걸맞게 지상 4~8층은 Medical Zone이, 지하1층~지상 3층에는 Life Style Zone으로 구성돼 빌딩 내에서 의료시설부터 금융업무, 커피숍, 식당가 등 모든 서비스를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는 All-In-One 메디컬 상가의 컨셉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응급실 전용 엘리베이터, 옥상 정원화 등 메디컬 전문빌딩에 최적화된 설계를 갖추었으며 전 호실이 공항 대로변 및 LG사이언스 파크 방향으로 노출되어 있어, 시각적인 효과 또한 뛰어나다.
또한 SH빌딩은 LG사이언스파크 정문 바로 앞에 위치해 상주인구의 집객유도에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5호선 마곡역을 용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마곡역 역세권에 위치해 마곡지구 내외로 이동하는 유동인구도 흡수하기 수월하다.
또 최근 서울시가 발표한 마곡지구의 특별계획구역 개발도 시동이 걸리면서 삼성동 코엑스와 같은 컨벤션센터, 전시장, 업무, 호텔,문화시설을 비롯해 신세계몰, 이마트 등이 들어설 예정에 있어 호재도 잇따르고 있다. 또한 여의도공원의 2배 규모로 조성되는 도시형 식물원인 ‘보타닉파크’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다. 상가 바로 앞에 생활공원이 위치해 있고 옥상에 하늘공원이 들어설 예정으로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또한 쾌적한 주차공간으로 고객 접근성을 용이하게 했다.
분양 관계자는 “강서구가 의료서비스 및 문화관광 지역발전 특구로 지정돼 많은 의료관광객들이 마곡지구 내에 유입될 전망이어서 메디컬컨센 빌딩인 SH빌딩의 임대 가치가 높아져 투자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라며“여기에 이화의료원이 2천 억 원을 투자해 4만3000㎡ 규모의 부지에 마곡지구 유일한 종합병원으로 우뚝 설 예정이어서 유동인구가 많아지는 것은 물론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