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선물, ‘캐릭터 콜라보’ 제품이 뜬다!

  • 스포츠동아
  • 입력 2015년 4월 30일 14시 01분


코멘트
-유명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 선보이는 패션업계
-어린이날 선물하기 좋은 특별한 키즈룩 제안


5월 어린이날을 앞두고 엄마 아빠의 마음은 바쁘다. 아이들이 좋아하면서도 실속 있고 기능적인 선물을 고르는 것은 쉽지 않다. 패션업계에서는 어린이날을 겨냥하여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캐릭터 콜라보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캐릭터 콜라보 제품이란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친근한 이미지를 의류, 액세서리, 신발 등 기존 제품과 조합함으로써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이제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통해 캐릭터를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새겨진 물품을 적극적으로 구매한다.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어벤져스 히어로를 특징으로 하는 기능성 스포츠 웨어 ‘아디다스 키즈 어벤져스’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아디다스 어벤져스 라인은 ‘어벤져스2’의 개봉에 맞춰 출시하는 콜라보 제품으로,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헐크, 스파이더맨, 토르 등 다양한 캐릭터 디자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토들러 라인은 캐릭터의 이미지를 담은 반팔 티셔츠와 반바지로 귀여운 이미지를 강조했고 주니어 라인은 각 영웅들의 상징적인 특징을 세련된 디자인과 컬러로 표현했다. 부드러운 폴리 혼방 소재로 흡습¤속건 기능이 우수해, 아이들이 더욱 자유롭고 편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는 인기 캐릭터 뽀로로와 콜라보레이션 한 새로운 키즈 주얼리 ‘아미코 뽀로로’를 선보였다. 아미코 뽀로로는 뽀로로 캐릭터뿐 아니라 뽀로로의 친구들까지 총 5종으로 선보이는 목걸이로, 실버와 골드 2가지 라인으로 출시된다. 특히 펜던트 뒷면에 아이의 이름 및 이니셜, 보호자 전화번호 등을 각인 할 수 있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패션아이템에 미아방지라는 기능성까지 갖춘 점이 특징이다.

슈즈 브랜드 크록스는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존 버거맨과 콜라보레이션한 한정판 슈즈 ‘크록밴드 버거 클로그’를 출시했다. 크록밴드 버거 클로그는 존 버거맨이 새롭게 만든 익살스러운 캐릭터들이 새겨진 제품으로 신발에 예술적인 감성이 더해졌다. 특히 이 제품은 크록스의 독점기술인 ‘크로슬라이트’ 재질로 만들어 가볍고 쿠션감이 좋으며, 스니커즈에서 고안한 중창밴드로 세련미를 더했다.

프리미엄 키즈 셀렉샵 토박스는 미니멜리사 제품의 ‘디즈니 콜라보 라인’을 선보였다. 미니멜리사는 특허 받은 멜플렉스 소재의 과일 향과 유니크 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매 시즌 세계적인 디자이너들과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펼치고 있다. 새롭게 출시한 디즈니 콜라보 라인은 전세계 여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 미니마우스가 깜찍하게 프린트 되고 캐릭터의 상징인 큰 리본이 장식되어 미니멜리사 특유의 소녀감성을 극대화 했다.

국내 최대 모자 멀티샵 브랜드 햇츠온은 폭 넓은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헬로키티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햇츠온x헬로키티’ 콜라보 제품은 스냅백부터 맨투맨까지 다양하며, 특히 키즈용 스냅백은 아이들이 야외활동 시에 햇빛도 가리고 패션도 완성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는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와 협업해 만든 ‘키즈 포켓몬 룸웨어’를 출시했다. ‘키즈 포켓몬 룸웨어’는 포켓몬스터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모티브로 삼았으며, 적당한 두께에 폭신폭신한 스웨트 소재로 만들어져 실내에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최현길 기자 choihg2@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