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용 97㎡ 초대형 드레스룸, 펜트리 등 다양한 특화설계로 고객 호응 뜨거워 ▶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도보 1분 거리 위치해 교육여건 뛰어나 ▶ 천정고 2.4m로 기존 아파트 대비 10cm 높여 개방감 ‘극대화’ ▶ C2블록 전용 97㎡ 616가구, A3블록 전용 74․84㎡ 574가구 규모
부천 옥길지구 최초 민간분양 아파트인 ‘제이드카운티’가 지난 8일 견본주택 개관 이후 주말 3일간 약 3만 5,000명이 방문하며 인기몰이 중인 가운데 초대형 드레스룸을 비롯한 특화설계를 갖춘 전용 97㎡ 타입이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분양시장에서는 초대형 드레스룸, 펜트리 등 실속형 특화설계가 적용된 아파트가 똑똑한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누리며 청약은 물론 높은 계약률을 자랑한다. 이러한 실속형 특화설계를 한 분양단지들은 다채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 거주할수록 만족도가 더 높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서도 기존 아파트는 드레스룸이 작거나 없는 구조가 많아 일반적으로 방 한 칸을 별도로 옷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초대형 드레스룸은 공간 활용도가 더욱 높다. 특히 ‘제이드카운티’ 전용 97㎡은 초대형 드레스룸을 선택할 경우 내부 옵션을 모두 제공하기 때문에 입주민이 따로 드레스룸을 꾸밀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초대형 드레스룸이나 방 4개 알파룸 선택이 가능한 맞춤형 평면으로 다양한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제이드카운티’ 전용 97㎡ 타입은 초대형 드레스룸과 펜트리 2개소가 제공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슬라이딩 중문(매립형), 인덕션 전기레인지, 글라스형 가스쿡탑, 전자동 식기건조기 등 풍부한 옵션 제공으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또 거실과 주방 바닥은 강마루나 폴리싱타일 중 선택시공도 가능하다. 특히 이러한 옵션들은 발코니 확장을 선택할 경우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시공되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자금 부담까지 덜어준다.
부동산전문가들은 “요즘 내 집 마련 실수요자들은 합리적 분양가를 고려하는 것은 물론이고 공간 활용이 우수한 실용성을 꼼꼼히 따지기 때문에 초대형 드레스룸 등을 갖춘 아파트를 선호한다”며 “부천 옥길 ‘제이드카운티’의 경우 인근 공공분양 아파트 시세 수준의 저렴한 분양가를 갖춘데다 전용 97㎡의 경우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부천 옥길지구 첫 번째 민간분양 아파트인 ‘제이드카운티’는 한신休플러스(한신공영) C2블록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 97㎡ 616가구와 제일풍경채(제일건설) A3블록 지하 1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 74㎡ 84가구 △전용 84㎡ 490가구 등 총 574가구 규모로 합계 1190가구로 구성된다. 3개의 근린공원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데다, 역곡천과 남부수자원생태공원도 가까워 입주민들은 더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 편리한 교통, 우수한 교육여건, 풍부한 생활인프라 ‘3박자’ 골고루 갖춰
부천 옥길지구는 편리한 교통여건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춰 수도권 서남부권에서 떠오르는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첫 번째 민간분양 단지인 ‘제이드카운티’에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부천시 소사구 범박동, 옥길동, 계수동 일대 133만 여㎡ 규모로 조성되는 부천 옥길지구는 서울 항동지구 등 개발지구와 인접해 향후 서울 서남부 거점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직선거리 3㎞ 거리 이내에 1호선 역곡역과 7호선 온수역이 자리해 지하철을 이용한 서울 도심권과 강남권 출퇴근이 편리하며, 서울까지 이어지는 서해안로와 인접해 도로를 통한 서울 접근성도 뛰어나다. 또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시흥IC와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국도 46호선도 인접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향후 소사-원시 복선전철도 개통될 예정이라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그린벨트를 해제해 조성되는 부천 옥길지구는 약 30%의 높은 녹지율을 확보한 에코신도시이다. 특히 ‘제이드카운티’ 단지 주변으로는 총 면적 22만165㎡ 규모의 근린공원 3곳이 둘러싸고 있으며, 역곡천과 남부수자원생태공원도 가까워 자연환경이 쾌적하고, 입주민들의 여가활동에 활력을 더해줄 전망이다.
부천 옥길지구 ‘제이드카운티’는 도보 1분 거리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가 위치하며, 범박도서관도 가까워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인근 역곡역의 홈플러스, CGV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부천 옥길지구 내 이마트가 입점할 예정이라 생활편의성은 더욱 극대화될 전망이다. 또한 주민센터도 단지 바로 맞은 편에 들어설 계획이다. ◆ 남향위주 4-Bay 설계와 폭 넓은 공간활용 돋보여
부천 옥길지구 ‘제이드카운티’는 전 가구 판상형 남향 위주 단지배치와 4Bay 설계를 통한 모든 방 전면배치 혁신설계로 개방감과 통풍성, 채광성을 극대화했다. 모든 가구에 펜트리를 제공하고 일부 가구는 알파룸 제공을 통한 4룸 설계로 폭 넓은 공간 활용도 가능하다. 또한 천정고도 2.4m로 기존 아파트 대비 10cm가 높아져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부천 옥길지구 ‘제이드카운티’는 단지 내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전체를 가로지르는 탁 트인 중앙공원을 비롯해 다양한 꽃과 나무가 있는 오색물결정원, 여유로운 휴식공간인 산책로, 입주민들의 체력단련을 위한 다목적 체육시설인 멀티코트 등이 조성된다.
분양일정은 오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일반 1순위, 14일 2순위 청약접수에 이어 20일 A3블록, 21일 C2블록 당첨자 발표, 26일부터 28일까지 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부천시 원미구 중동 1155번지(부천시청 인근)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7년 11월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