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원장 이건모)이 2015학년도 후기 석사과정 및 CEO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석사정시모집을 실시하는 학과는 △기계공학과 △화학생명공학과 △환경공학과 △산업시스템공학과 △도시개발학과 △지식재산공학과 △에너지학과 △물류SCM학과로 총 8개 학과다. CEO과정은 부천과정과 수원과정을 모집한다.
석사과정 지원자격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에서 학사학위를 받았거나 2015년 8월 취득예정자와 동등학력을 인정받은 경우라면 지원이 가능하며, 학사과정 전공학과에 관계없이 응시할 수 있다.
석사과정 원서접수는 5월 18일(월)부터 6월 19일(금)까지 공학대학원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면접은 6월 22일(월)부터 6월 26일(금)까지 실시될 예정으로, 합격자는 7월 2일(목)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은 현장문제 해결능력과 연구능력을 갖춘 리더급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의 지도 아래 현장업무 관련 컨설팅이 진행되며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젝트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더불어 4단계에 걸친 연구능력 성장 프로세스를 통해 재학생들의 전공지식의 폭과 깊이를 확장해 나간다. 연구논문 주제는 입학 시 설정하게 되며 지도교수의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으며 4학기에 논문을 발표하고 심사받게 된다. 4단계 연구능력 성장 프로세스는 논문의 수준을 높여 최근 2년동안 5편의 석사 논문이 국내 유수 학회지에 게재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건모 공학대학원장은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의 목표는 ‘재학생 만족’”이라며 “강의와 연구, 동문 네트워크, 원우 서비스에서 한국 최고의 공학대학원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최고경영자(CEO) 및 최고지식경영자(CKO) 과정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최고경영자 과정은 1994년부터 부천상공회의소와의 협력사업으로 부천지역의 최고경영자를 위하여 1년 과정으로 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현재 1,000명에 이르는 총동문회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최고지식경영자(CKO) 과정은 수원지역 최고경영자를 위하여 2001년 설립, 1년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최고경영자/최고지식경영자 과정 원서교부 및 접수는 오는 5월 18일(월)부터 7월 24일(금)까지 진행되며 입학시험(면접전형)은 2015년 8월 4일(화)부터 5일(수)까지 진행된다. 합격자는 2015년 8월 12일(수)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학대학원 인터넷 홈페이지(http://san.ajou.ac.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