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후수요, 특별계획구역 호재 마곡지구… ‘라마다 앙코르 서울 마곡’ 인기

  • 입력 2015년 5월 29일 11시 19분


코멘트
수익형 부동산시장이 저금리 기조와 금리 인하 등의 봄바람을 타며 큰 인기를 얻고있는 가운데 개발호재가 풍부한 마곡지구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9일 한국은행은 기준금리를 연 1.75%로 동결하면서 초저금리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또 지난달 30일 발표한 ‘2월 예금은행 평균 저축성 수신금리’도 2.04%로 1월보다 0.05%P 하락해, 1996년 이래 가장 낮은 수준에 머물고 있다.

이같이 예금금리가 사실상 제로금리에 가까워지면서 은행보다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을 찾는 투자자의 발길이 부쩍 늘고 있는 가운데 특히 마곡지구 내 수익형부동산시장은 특별계획구역 지정 기대감, 대기업 입주 등의 호재로 수요자들이 가장 주목하는 지역 중 하나다.

업계관계자는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고 부동산시장이 살아나면서 수익형 부동산도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이다”며“특히 마곡 등 기업들이 들어서고 인구가 증가하는 지역의 상가, 오피스텔, 분양형호텔 등의 수익형부동산은 불황에도 강해 저금리시대 최고의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상황에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최중심에 브랜드 호텔이 조기에 분양마감 되어 주목받고 있다. 마곡지구에서 입지여건이 가장 우수하다는 수퍼블록(SUPER BLOCK)에 위치해 있는데다 기준금리도 사상최저수준인 1%대로 낮아졌기 때문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하는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B4-1블록에 위치해 있는 ‘라마다 앙코르 서울 마곡’호텔 역시 분양을 마감하고 회사보유분에 한해 특별분양 중이다. 이 호텔은 지하 6층 ~ 지상 14층 전용면적 21~43㎡ 228실로 구성됐다. 지상 3층 ~ 14층에는 호텔이 들어서고,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상업시설이 조성된다.

이 호텔은 마곡지구 중심에 위치해 있어 교통, 공원, 문화, 편의, 업무시설 등의 시설을 모두 걸어서 이용이 가능한 슈퍼블록의 위치한다. 지하철 9호선 마곡나루역과 공항철도 마곡역(2017년 개통계획)이 걸어서 약 1분 거리에 있는 더블 초역세권으로이를 통해 서울역 15분, 여의도 25분대, 강남권 40분대, 김포공항 5분 이내, 인천공항 40분 이내로 접근이 가능하다. 때문에 비즈니스 수요자를 비롯해 국내,외 관광객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마곡지구에는 국내 R&D(연구개발)단지 중 최대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LG사이언스파크 (LG전자, LG화학, LG이노텍, LG유플러스 등 LG그룹 계열사 10개 연구소)를 비롯해 코오롱 컨소시엄, 롯데 컨소시엄, 이랜드 컨소시엄, 대우조선해양, 넥센타이어, 에쓰오일 등 대기업과 중소기업 등 58개 기업체의 입주가 확정돼 배후수요도 충분하다.

여기에 서남권 일대 ‘마이스산업 3단계’ 일환으로 마곡지구 내 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등의 시설을 갖춘 마이스(MICE) 시설 수요 조사가 진행 중에 있어 마이스시설 조성이 최종 결정되면 비즈니스 수요자는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또한 라마다 앙코르 서울 마곡은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중도금 50%무이자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확정수익을 1년차에는 5%, 2년차에는 6%를 보장해 준다. 또한 객실 개별 등기와 함께 호텔 계약자에 한해 호텔 무료숙박권, 레스토랑 조식이용 시 할인권 등도 제공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공항철도를 통해 인천공항까지 한번에 이동이 가능하고, 단지 주변으로 대기업산업단지들이 몰려 있어 비즈니스로 인한 바이어 수요와 외국인 방문객 수요를 흡수하기에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라며 “라마다 앙코르 서울 마곡은 최근 저금리로 인해 수익형부동산으로 눈을 돌리는 투자자들의 최적의 투자상품으로 분양이 조기에 마감된 것으로, 지금이 회사보유분을 분양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 648-4 발산역 5번 출구 인근에 마련됐다.

문의 1899-9997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